Extra Form

알파값이 포함된 레쉽으로 출력된 결과물이 IPR 뷰어와 동일하지 않아 질문드립니다.

오브젝트에 투명한 재질을 넣고 point light 를 넣고 specular 가 맺혀 보이게 각도를 잡았고 alpha channel , straight alpha 에 체크를 하고 출력했습니다.

해당 파일을 에펙이나 포토샵으로 열어 배경에 검은색을 깔고 보면 IPR 에서 보았던 이미지와 다르게 출력이 됩니다.

specular 가 맺힌 부분이 alpha channel 도 적용이 되어야하는데 그런부분이 무시되는것 같았습니다.

사진으로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test_00.jpg

알파체크안함 이 현재 IPR 로 보여지는 그림이고,

체크함 이 png 출력 후 검은배경을 넣은 상태입니다.

네모박스 쳐 진 부분에 스펙큘러가 보여지는데... 알파채널은 위와같이 출력이 되니 스펙큘러 부분이 흐릿해지는 부분입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할 수있는 옵션이 있을까요? 제가 뭔가 잘못 설정한 부분이 있을까 싶어 프로젝트파일도 함께 올려두었습니다. 

  • ?
    플로리다프로젝트 2020.12.14 17:27

    제가 보기엔 맞게 출력된 것 같다는 의견입니다. 1번째 이미지에서 3번째 알파채널을 적용하면 2번째 이미지가 나온다는 얘기인데

    알파채널의 검정색 부분이 완전 검정색이 아닐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2번처럼 스펙큘러부분이 완전 안보이는게 아니고

    흐릿하게 나올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

  • profile
    박경 2020.12.14 18:19 Files첨부 (1)

    K-053.jpg

    플로리다 프로젝트님, 답변 감사합니다. (완전 검은색은 아니고 거의 검은 색이긴 합니다)

    말씀대로 이게 정상적이고 문제가 되는 부분이 아니라면 AOV 멀티패스로 분리해서 컴포지팅으로 IPR 에서 보던 그림과 비슷하게 맞춰줘야 될 것같은데..

    알파체크를 하지 않고 unmult로 분리하는 편이 현재 진행하는 작업에서는 좀 더 효율적이 될 것 같다고 생각이드네요!

    감사합니다! :) 

    ----

    추가로 레쉽포럼에도 질문을 남겼었는데요, 플로리다프로젝트님 말씀대로 정상적인 결과라고 이해했습니다.

    답변 받은 내용을 유저그룹에도 남겨 두겠습니다. 요약하자면

    관리자 : Shading AOV 는 레이어가 아니라서 알파채널을 생성하지 않고, 합성에 추가되는 방식.

    1. *.exr로 렌더링 한 다음 Photoshop에서 8 비트로 변환해 알파영역에서 좀 더 강한 반사를 얻을 수있음.

    2. Puzzle matte 로 필요한 부분들을 추출해 beauty 의 mask 로 사용하는 방법.

    이렇게 답변 받았습니다.

    https://www.redshift3d.com/forums/viewthread/35040/

     

    일전에 AO 에 관련된 알파 혹은 Transparent 문제도 있었고,

    포럼에서도 이런 부분들의 해결은 AOV 를 통한 멀티패스로 해결해야하는 방법을 알려주니..

    런 방법이 최적이고 최선이겠구나 싶습니다.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3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29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09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63
19872 Octane RTX 3080시 에러나는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ㅠㅠ 3 file 홍안 2020.12.14 470
» Redshift [레쉽] 알파채널을 체크했을때 반사및 스펙큘러 부분이 온전히 출력되지 않는 문제 2 file 박경 2020.12.14 547
19870 모델링 캐릭터 다리 리깅 1 file 숑숑이 2020.12.14 209
19869 일반 그래픽카드를 하나 더 다는 게 좋을까요 아니면 컴터를 하나 더 사서 팀렌더를 돌리는 게 좋을까요 2 오리궁뎅이 2020.12.14 215
19868 일반 C4D 실행이 안되요... 4 로지오더블유 2020.12.14 367
19867 Octane 컴퓨터 포맷 후 옥테인 등록 UNLOCK 1 레이센 2020.12.14 459
19866 일반 exr파일을 동영상으로만드는법있나요 1 커용 2020.12.14 545
19865 모델링 급 질문 드립니다. M-L을 눌렀는데 오브젝트가 사라졌습니다. 복원방법이 있을까요? file 슈슈73 2020.12.14 61
19864 애니메이션 모션 캡쳐 제작 관련 질문입니다. 마루왕 2020.12.14 58
19863 X-Particle xparticle 옥테인 emitter 색상 관련 질문. 1 file 마루왕 2020.12.14 247
19862 Octane 옥테인 노드 에디터에서 사진이 안보여요! file 김나한 2020.12.13 228
19861 애니메이션 풍선에 바람이 들어가고 빠졌을때 날라가는 애니메이션을 하려고합니다. 아쿠 2020.12.13 110
19860 일반 PNG뒷배경 투명으로 저장하기 2 file 셀유아 2020.12.13 1810
19859 모델링 스플라인 펜툴로 수평 수직 직각으로 선을 그리기는? 2 볼루 2020.12.13 859
19858 일반 Path 따라서 일정 오브젝트를 쭉 늘어놓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2 미쵸따리 2020.12.13 5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449 450 451 452 453 454 455 456 457 458 ... 1778 Next
/ 177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