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한쪽면은 평평하고 한쪽면은 들어간 부분을 구현하려면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나요?
혼자서 이리저리 해봐도 안되어 질문올립니다...
첨부 '1' |
---|
이렇게 한쪽면은 평평하고 한쪽면은 들어간 부분을 구현하려면 어떤 방식으로 해야 하나요?
혼자서 이리저리 해봐도 안되어 질문올립니다...
첨부 보면 어시겠지만 일단 크게 두개의 모양을 기준으로 같은 폴리곤 숫자에서 출발합니다.
서브디비젼 적용과 연결 폴리곤 연결을 기준으로 면분활과 세부 보양 다듬기
Bevel로 처리하려 했으나 모양이 평면적이지 못해 전체적으로 Inner Bevel을 줘서 각을 만들고 약간의 포인트 조절과 + Connect Object를 이용하면 연결부위가 잘 붙게 됩니다~
도그마님 방식도 깔끔하니 괜찮습니다~
사진자료만 보고 만들어서 잘못된 부분이 있을 수도 있어요.
8각형을 4등분 해주고 한 모서리를 줄인다음 45도 돌려서 좌표가 안맞는 양 끝점을 줄인 모서리에 맞춰주었습니다.
다시 4등분을 시메트리로 합쳐주고 클로너로 쌓아서 베벨을 먹인후에 섭디비전을 걸었습니다.
사진이랑 좀 더 일치하게 조정하는 중에 들어간 면부분이 불룩해보여서
ffd로 네 모서리를 살짝 부풀려주었습니다.
혹시 이 방식이 맞으시면 프로젝트 파일도 올렸으니 첨부파일도 한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