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벤스 렌더에서 Dirt

by 카프 posted May 11, 2008 Replies 5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R10 퀵 스타트 메뉴얼 보면서 공부하는 중입니다.

그런데 글중에서

-
실제 돌이나 바위등은 세월에 따른 풍화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있으며 아울러 먼지들이 주름과 틈 사이에 끼
여있기 마련입니다. CINEMA 4D(Advanced Render 모듈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에서는 그러한 실제적인 오물이나
때를, Render Settings의 Ambient Occlusion 페이지에서 Dirt 옵션을 활성화 시킴으로써 아주 쉽게 표현해 낼
수 있습니다.
“Advanced Render“ 모듈을 갖고 있다면, 예를 들어, 인간의 피부도 매우 사실적으로 표현해 낼 수 있습니다.-
-

이런 부분이 나오는데.

렌더 셋팅의 Ambient Occlusion 에 가봐도 Dirt는 찾아볼수가 없네요.

10.5로 어젼업하고 모듈도 다 깔았습니다.

[ 첨부 파일에 스샷 찍었습니다. ]
  • profile
    버럭길동 2008.05.11 12:13
    Ambient Occlusion 이전에 Dirt라는 쉐이더가 있었는데 Ambient Occlusion때문에 사라진듯합니다.

    렌더이펙트에서 주시면 전체 화면에 적용되니 사용치 마시구요 해당 재질에서 디퓨즈 부분에 쉐이더에 찾아서 적용하시면 됩니다.
    더티한 느낌 주시려면 맥시멈 샘플값을 이빠이 내리시면 됩니다.
  • ?
    카프 2008.05.11 12:13
    디퓨즈 부분이란건 어디인가요? 그리고 쉐이더를 적용은 어떻게 하죠.....
    역시 이런질문 보단 기본부터 계속 더 배워야 하는건가..ㅠ 이해하기가 쉽지 않네요 ㅠ
  • ?
    카프 2008.05.11 12:13
    근데 어드벤스 랜더는 따로 패널창이 없는건가요?
  • profile
    버럭길동 2008.05.11 12:13
    살펴보세요
  • ?
    카프 2008.05.11 12:13
    아.. 정말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