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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플라인이 정지된 한 점을기준으로 움직이려면 어떻게 하나요?

by 마인드셋 posted Nov 12, 2020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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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rive.google.com/file/d/1gBHLQzHVtrqGuqdEaRxtVrU3LijqgAxx/view?usp=sharing

 

align to spline 처럼 물체가 spline을 따라가는 것이 아니고

오른쪽화면처럼 spline이 특정 포인트를 기준으로 0~100%로 이동하게 하려고 하는데요,

생각처럼 되지가 않네요,,(오른쪽화면은 카메라 트릭으로 재현한 영상입니다.)

 

카메라 트릭으로 align to spline로 물체가 spline을 따라가도록 만든 후에

물체에 카메라를 종속시키는 방식은 다른 라이팅과 세팅때문에 사용하기가 힘든 상황입니다..

 

혹시 방법이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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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Honeycam 2020-11-13 12-19-21.jpg

    한점을 원점에서 멀어진만큼 빼준다면 원점이 된다는걸 이용해서 xpresso로 스플라인의 이동경로를 전부 빼도록 했습니다. 
    2D로 되어있는 스플라인에서는 기울기를 설정할 수 있지만 3D로 구성된 스플라인에서는 기울기를 설정할 수 없었습니다.

    (위의 예제는 스플라인이 3D로 구성되어있어서 모든 점이 이동되는데 2D로 구성되어있으면 한 축이 0으로 고정됩니다.)

     

    화면 캡처 2020-11-13 141836.jpg

    기본적인 구조를 이런식으로 잡았는데 여러가지 형태에 따라 다르게 변경될 수 있어요.

     

    화면 캡처 2020-11-13 134618.jpg

    aligntospline으로 이동되는 null개체의 좌표를 이동시킬 스플라인에 빼주도록 노드를 연결했습니다. 
    마지막 결과인 "이동"에 해당하는 부분을 잘 지정해주어야 헛나가지 않고 제대로 원점을 잡아줍니다. 
    null개체로 계층구조를 잘 설정해주셔야 원하는대로 나올 수 있을거에요.

     

    화면 캡처 2020-11-13 135415.jpg

    기울기는 좌표가 움직여야할 부분을 서로 연결해주었습니다. -1/1의 값으로 시계/반시계방향값을 올바르게 지정했습니다.

     

    xpresso를 안다뤄보셨다고 하셔서 제가 만져봤던 것들 파일로 첨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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