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tane

움직임만 렌더걸어서 확인하고 싶습니다.

by 시나몽 posted Nov 07, 2020 Replies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이번에 풍경을 제작하고 있는 시포디 초보 학생입니다.

바람 효과를 넣어서 수백개의 나무들이 얼만큼 흔들리는지 확인하고 싶은데 재질때문에 엄청 오래걸려서 계속 렉만 걸리더라구요...

영상으로 뽑을때 재질만 쏙 빼고 흔들리는 모습만 확인하고 싶은데 옥테인 렌더창에서 어떤 걸 설정해야 하는지 모르겠어서 질문 남깁니다...!

감사합니다:-)

  • ?
    정현재 2020.11.07 14:50

    랜더세팅을 옥테인이 아닌 viewport renderer로 뽑아보시는건 어떤가요?? 저도 강의통해 알게되었는데 애니메이션확인할때 유용하더라구요.

  • ?
    이세찬 2020.11.07 15:07
    안녕하세요! 공부중인 학생이라 답변해도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https://render.otoy.com/forum/viewtopic.php?f=30&t=56630

    Viewport render, Clay Colored Mode, 하얀 디퓨즈 붙이기 같은 장단점 있는 방법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삼각형 표시가 많이 되더라도 빠르게 뽑아볼 수 있어서 옥테인에서 지원하는 인포 채널의 Wireframe Pass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Clay Colored Modr같은 경우 광원의 Cast Illumination을 선택 해제하면 쉐이딩에 들어가는 자원도 아낄 수 있다고 합니다.

    https://render.otoy.com/forum/viewtopic.php?f=5&t=55971#p287194

    2016년에 블렌더와 옥테인 스탠드얼론으로의 경유를 통하여 토폴로지를 살린 케이스가 있는데, 이제 곧 21년이니까...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