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쳐
2008.04.25 18:26

타일맵에 대한 질문입니다

주소복사 | 조회 수 400 추천 수 0 댓글 3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그림처럼...출렁거리는 물소스가 있는데 스케일감이 작은듯하여 토막토막 이어붙여 큰 맵소스로 만들어 보고자 합니다.
애펙에서 하면 되는 문제이긴 한데 C4D에서 방법이 있다면 무거운 파일을 안만들어도 되겠지 싶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대략 의도는 640*480짜리를 네개든 여덟개든 타일형식으로 이어붙여서 크기를 늘려보자는건데 제가 생각에 구조를 짠다면
1. 타일의 갯수를 조정할수 있어야 하며
2. 각 타일에 들어가는 MOV소스의 시작프레임수를 조절할수 있어야 하고
3. 맵과 맵을 어느정도 중첩 시킨후 블렌딩모드나 투명도로 부드럽게 이어 붙일수 있는 구조이어야 할것 같습니다.
뭐 꼭 물소스말고도 랜덤한 무늬를 만들거나 할때도 필요할듯해서 질문을 드립니다.

그냥 참고할 수 있는 링크만 알려주셔도 감사하겠습니다.
  • ?
    P. 2008.04.25 18:55
    모그라프를 사용해서 모그라프전용쉐이더랑 fusion이랑 같이 쓰시면 해결될듯 싶습니다.
    준간의 이어지는 부분은 자연스럽게 디스톨트 쉐이더를 주시면 될듯하고요.
    마지막에 전체적으로 샤샤샥~! 해결해주시면..
    링크는...
    없습니다~!
    샤샤샥이 관건이겠네요.(충분히 승부수가 있을것 같습니다)
  • ?
    P. 2008.04.25 18:55
    그런데..이정도면 그냥 만드시는게..좋지 않을까요?
  • ?
    iloveabba 2008.04.25 18:55
    네에... 예전에 물소스를 애펙에서 이어붙여 만든적이 있었는데, 파일사이즈가 커지니까 하드도 많이 잡아먹고, 당시 마야도 버거워하는 것 같더라고요. 어차피 작은 파일을 C4D에서 내부적으로 해결하면 부하가 덜할듯 해서 생각해 본 거였습니다.
    맵소스 처리능력은 C4D가 월등한 것 같긴한데 그래도 공부하는 수준이라서 질문을 드렸습니다.
    위에 적어주신 방법은 아직 제가 해결하기엔 어려워보이네요. 뭐 정 급하면 만들어서 해도되니까요.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93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4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2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701
3400 애니메이션 선택된 키프레임 reverse 하는 기능 혹은 방법 11 g9in 2008.04.28 766
3399 모델링 오브젝트 합치기? 3 kodag 2008.04.28 1029
3398 프로그램 시네마4D를 처음접하는데 이것을배우고싶어요 5 항우 2008.04.27 350
3397 기타 아이맥20인치 2GH 듀얼..쓸만한가요? 4 P. 2008.04.27 428
3396 시네마에서 SSS 특히 사람피부의 표현은 어떤지 알고 싶음. 4 남성우 2008.04.27 384
3395 오브젝트를 따로따로 레이어별로 렌더링 걸수 있나요? 4 구리뱀팡 2008.04.27 982
3394 텍스쳐 알파채널 관련 질문드립니다. 3 용석 2008.04.26 324
3393 FinalRender 컵위에 글씨를 넣어 움직이게 하고 싶습니다. 9 file 시부야 2008.04.26 379
3392 프로그램 오브젝트 다수일때 선택 오브젝트만 보이게 하는 방법은? 5 후루둥 2008.04.26 2791
3391 프로그램 Execute나 OK없이 한번에 명령을 실행할 수 있도록 셋팅할 수 있나요? 4 iloveabba 2008.04.25 387
» 텍스쳐 타일맵에 대한 질문입니다 3 file iloveabba 2008.04.25 400
3389 모델링 베벨 적용후 생기는 포이트 제거 질문입니다. 5 file kodag 2008.04.25 237
3388 프로그램 씬 제작후 맵핑소스 모을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2 iloveabba 2008.04.25 330
3387 리플렉션 anti 관련 2 file 케레니스 2008.04.25 239
3386 모델링 불린한 뒤 선이 이상합니다. 2 file 김재상 2008.04.25 308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33 1634 1635 1636 1637 1638 1639 1640 1641 1642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