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메테리얼위에 두번째사진의 알파메테리얼을 입히고싶은데
메테리얼블랜더로하면 섞여서 진하게나오는것같고
아예 메테리얼을 분리시켜서 오브젝트에넣으면 하나씩밖에안보여서
어떤식으로해야할지 조언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레드시프트 메테리얼태그는 타일을꺼도 적용이안되나요? ㅠ
첫번째 메테리얼위에 두번째사진의 알파메테리얼을 입히고싶은데
메테리얼블랜더로하면 섞여서 진하게나오는것같고
아예 메테리얼을 분리시켜서 오브젝트에넣으면 하나씩밖에안보여서
어떤식으로해야할지 조언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레드시프트 메테리얼태그는 타일을꺼도 적용이안되나요? ㅠ
감사합니다 말씀해주신대로하니 적용되었습니다!
추가로 하나만더 질문드리고싶습니다
저로고 크기를조절하고 싶은데 텍스쳐의remap으로 조절하면 타일링이되고
메테리얼태그로도 타일옵션을꺼도 타일링이되는데 이거도 어떤식으로해야되는지 알수있을까요? ㅠ.ㅠ
이런식으로 계속알파맵도다풀리게됩니다.ㅠㅠ
타일링을 해제한 텍스처 이외의 알파색상 지역이 색상으로 인식되는 상황인것 같습니다
알파맵으로 사용하는 rs텍스처노드의 adjust 탭에서 default color 설정으로 알파부분을 해당하는 색상으로 메꿔주면 해결될거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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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파메테리얼로 사용하신 재질의 알파맵을
해당 재질이 연결된 메테리얼 블렌더의 Layer1번의 mask로도 물려주시면 될거같아요!
그럼 베이스컬러 위에 알파맵 형태로 레이어1의 재질이 씌워질거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