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먼저 여러곳에 라이트를 박아놓고 라이트마다 떨리는 효과를 주는 단순한 작업입니다.
떨리는 조명효과를 내려 바이브레이터태그를 달았더니 라이트 포지션이 월드좌표를 기준으로 움직이는군요. 각각의 조명을 널오브젝트에 넣어주고 태그를 달았더니 해결되긴 하는데 만약 100개가 넘어가는 오브젝트라면 다른방법을 써야할듯해서 몇가지 질문이 생겼습니다.
1. 제가 저 작업을 하기위해 먼저 { 널오브젝트생성-조명을 넣고- 바이브레이터태그를 붙여넣었다.}라는 세가지 동작을 했습니다. 마야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스크립트에디터에 제가 한 행위들이 그대로 남아서 그걸 복사해 멜로 등록한후 원클릭으로 끝내거든요. 또는 앞에서 한 동작은 다른 오브젝트에도 똑같이 적용할수 있는 Repeat키같은게 있어서 반복작업할때 좀 편하게 할수가 있었습니다. 예전에 P님께서 답변해주셨었는데 C4D의 스크립트는 커맨드매니저에있는 단축키를 조합해서 만드는듯 하여, 태그를 붙이거나 스케일을 키우는등의 '행위'에 대해서는 등록을 할수가 없네요. 게다가 이름들을 다 찾아줘야 하니 접근이 번거롭다고 할까요...;; 이작업뿐만 아니라 앞으로 C4D를 쓰게되면 항상 생각하게 될듯한데, 이게 제가 모르고 있는건지 안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모그라프를 쓰면 간단하게 되겠다 싶어서 저렇게 셋팅을 했는데요. 물체는 랜덤이펙트를 먹는데, 라이트는 움직이질 않는군요. 따로 널에 엮어서 적용해도 움직이질 않는데, 뭔가 잘못한듯 싶습니다. 어떻게 수정해야 하나요?
3.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qa/13953/8174428f1b88ff113f775936d1ae349d 김판근님께서 올리신글인데요. 이것처럼 모그라프 기능들의 정의를 볼수있는 자료가 있을까요?
먼저 여러곳에 라이트를 박아놓고 라이트마다 떨리는 효과를 주는 단순한 작업입니다.
떨리는 조명효과를 내려 바이브레이터태그를 달았더니 라이트 포지션이 월드좌표를 기준으로 움직이는군요. 각각의 조명을 널오브젝트에 넣어주고 태그를 달았더니 해결되긴 하는데 만약 100개가 넘어가는 오브젝트라면 다른방법을 써야할듯해서 몇가지 질문이 생겼습니다.
1. 제가 저 작업을 하기위해 먼저 { 널오브젝트생성-조명을 넣고- 바이브레이터태그를 붙여넣었다.}라는 세가지 동작을 했습니다. 마야에서 작업을 하다보면 스크립트에디터에 제가 한 행위들이 그대로 남아서 그걸 복사해 멜로 등록한후 원클릭으로 끝내거든요. 또는 앞에서 한 동작은 다른 오브젝트에도 똑같이 적용할수 있는 Repeat키같은게 있어서 반복작업할때 좀 편하게 할수가 있었습니다. 예전에 P님께서 답변해주셨었는데 C4D의 스크립트는 커맨드매니저에있는 단축키를 조합해서 만드는듯 하여, 태그를 붙이거나 스케일을 키우는등의 '행위'에 대해서는 등록을 할수가 없네요. 게다가 이름들을 다 찾아줘야 하니 접근이 번거롭다고 할까요...;; 이작업뿐만 아니라 앞으로 C4D를 쓰게되면 항상 생각하게 될듯한데, 이게 제가 모르고 있는건지 안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2. 모그라프를 쓰면 간단하게 되겠다 싶어서 저렇게 셋팅을 했는데요. 물체는 랜덤이펙트를 먹는데, 라이트는 움직이질 않는군요. 따로 널에 엮어서 적용해도 움직이질 않는데, 뭔가 잘못한듯 싶습니다. 어떻게 수정해야 하나요?
3.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qa/13953/8174428f1b88ff113f775936d1ae349d 김판근님께서 올리신글인데요. 이것처럼 모그라프 기능들의 정의를 볼수있는 자료가 있을까요?
라이트의 포지션을 위한 포인트만 있는 오브젝트를 하나 이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