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end를 이용해 만든 날개부분에서
앞면과 뒷면을 다른 텍스쳐로 해서 두가지 재질이 동시에 보이게 하고싶은데요,
유투브에 치니까 옥테인렌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side 노드를 쓰라고 해서 그대로 따라했는데
적용이 안되고 하나의 재질만 보입니다ㅠㅠ invert 체크해도 다른 하나의 재질밖에 안보이구요...
해결방법 아시는분 있나요ㅠ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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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nd를 이용해 만든 날개부분에서
앞면과 뒷면을 다른 텍스쳐로 해서 두가지 재질이 동시에 보이게 하고싶은데요,
유투브에 치니까 옥테인렌더를 사용하는 경우에는 side 노드를 쓰라고 해서 그대로 따라했는데
적용이 안되고 하나의 재질만 보입니다ㅠㅠ invert 체크해도 다른 하나의 재질밖에 안보이구요...
해결방법 아시는분 있나요ㅠㅠㅠ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9328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21252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7758 |
| » | Octane |
물체 앞면과 뒷면 다른 텍스쳐로 하고싶을 때 (옥테인)
2 |
횹니 | 2020.08.31 | 1174 |
| 19249 | Octane |
텍스쳐 밝기 조절 질문입니다.
4 |
모션초보 | 2020.08.31 | 1434 |
| 19248 | X-Particle |
리깅된 캐릭터에 엑파로 샤워하는 씬을 만드는데, 콜라이더가 먹지 않습니다
1 |
도리토스 | 2020.08.30 | 666 |
| 19247 | 시뮬레이션 |
hair 와 cloth 관련 질문드립니다~!
|
김희진 | 2020.08.29 | 592 |
| 19246 | Character |
리깅후에 움직임을 줬던걸 컨트롤제트 하면 포즈가 이상해집니다
1 |
케피 | 2020.08.29 | 803 |
| 19245 | Redshift |
미리보기 렌더뷰랑, 실제 렌더뷰가 다르게 출력됩니다..
2 |
셉셉이 | 2020.08.29 | 1223 |
| 19244 | 일반 | FPS 확인 2 | 워터멜론 | 2020.08.29 | 926 |
| 19243 | 일반 |
콜로소, 라는곳 진짜 정가로 나중에 올라가나요?
8 |
카라이반 | 2020.08.29 | 3699 |
| 19242 | 일반 |
c4d에 기본으로 들어있는 캐릭터나 모델링등은 저작권이 어떻게 되나요?
4 |
카라이반 | 2020.08.29 | 1254 |
| 19241 | 일반 |
시네마포디 R20 질문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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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지 | 2020.08.29 | 401 |
| 19240 | 시뮬레이션 | 이런거 만들려면 C4D보다 블랜더가 난이도가 더 낮을까요? 6 | 카라이반 | 2020.08.29 | 2776 |
| 19239 | 시뮬레이션 |
천을 들어 올리는 효과를 내려고 합니다
2 |
아쿠 | 2020.08.28 | 615 |
| 19238 | X-Particle |
엑스파티클 Branch에서 매쉬가 깨지는 것에 대한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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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준 | 2020.08.28 | 618 |
| 19237 | Octane | 맥북 옥테인x 질문드립니다! 2 | 김윤호 | 2020.08.28 | 1332 |
| 19236 | XPresso | curl noise 없는데 어디서 찾아야하나요? | 주드로 | 2020.08.28 | 316 |
혹시 바람개비면이 두께가 있나요?
side노드의 원리는 폴리곤의 방향을 노멀(+),플립(-)을 구분하는 기준입니다.
두께가 없는 오브젝트의 양면이 다른 텍스쳐를 만들때 씁니다.
두꼐가 있다면 셑셀렉션으로 나누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