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폭죽원본.jpg

 

문제상황.jpg

밤 느낌의 어두운 배경에 폭죽이 터지는 씬을 구현하고자 하는데요,

 

캡쳐 이미지처럼 배경이 어두워 텍스쳐도 어두운 상황입니다. 폭죽은 원본 컬러로 밝게 구현됐으면 합니다.

스탠다드 렌더라면 텍스쳐만 단독으로 비추는 라이트를 하나 설치했을텐데, 

옥테인이라 그것도 되지 않네요..

그렇다고 텍스쳐 자체의 노출을 올리면 폭죽 본연의 색 대신 흰색으로만 밝아지구요.

 

프로젝트와 텍스쳐 파일 하단 링크로 첨부합니다.

혹시 이런 비슷한 상황이 계셨던 분들의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감사합니다.

 

 대용량 첨부파일 1개(63MB) 대용량 첨부 파일은 30일간 보관 / 100회까지 다운로드 가능
 
PC저장 네이버 클라우드 텍스쳐밝기조절질문.zip 63MB
  다운로드 기간: 2020/08/31 ~ 2020/09/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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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양호 2020.08.31 11:22

    diffuse 질감에서 emission->blackbody emission으로 글로우 효과를 주시고
    surface brightness 체크하신 후 brightness 조정하신 다음 (색 조절하실려면 texture 칸에 gradient넣어서 변형하시면 됩니다. png시퀸스 질감은 적용되는지 잘 모르겠네요ㅜ)

    은은하게 빛나는 효과 주시려면 octane camera 태그에서 post processing체크-> bloom power랑 glare power값 한번 높여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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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션초보 2020.08.31 12:56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blackbody emission 주고 surface brightness 조정하니 확실히 밝아집니다.
    다만 혹시, 폭죽 본연의 컬러로 밝아질 방법은 없는 걸지 추가 문의드립니다.
  • ?

    주석 2020-08-31 143602.jpg

    폭죽만 비추는 라이트 놓고 폭죽에 옥테인 태그 달아서 비슷하게 가능합니다.
    라이트 어트리뷰트 창에서 맨 밑에  라이트패스가 있는데 지정해주시고 진행하시면 될거같습니당.
    도움되는 문서 링크도 걸어드려요~
    http://www.aoktar.com/octane/OCTANE%20HELP%20MANUAL.html?SetupUsage.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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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션초보 2020.08.31 14:53
    설명해주신대로 하니 이상없이 잘 됩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해결했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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