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렌더링과 메타볼에 관한 질문이에요~^^

by irisoun posted Mar 27, 2008 Replies 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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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런 대비가 심한.. 느낌은.. 어떤식으로 냈을까요?^^
렌더링시 저런 느낌이 나게 할수 있는지 궁금하구요~
음.. 그리고 밑에 물에 비친듯한 이미지는
시네마에는 가능하나요?
음( 메타볼을.. 이용해서.. 수면느낌을 낼수 있을까요?
단순한 느낌보단.. 일렁거리는 모션이 필요해서요! )
도와주세요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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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버럭길동 2008.03.28 11:35
    포스트 이펙트를 사용하시면 컨트라스트를 올릴수 있습니다. 글로우 효과도 가능하고요..

    저정도 일렁거림은 Water 쉐이더에 주고 그냥 애니걸면 알아서 울렁거리는데요^^
    범프에다 작성하시거나..
    좀더 굴곡이 지는 울렁거림은..
    모그라프의 Displace Deformer를 적용하고 쉐이더는 워터나 노이즈(노이즈때에는 애니메이션 수치를 주셔야 합니다.)를 적용해보세요^^

    첨부파일 확인요!~
  • profile
    irisoun 2008.03.28 11:35
    ^^오 많이 기다리고 있었는데.. ~!!
    역쉬 멋집니다!!감솨해요!!
  • profile
    김판근 2008.03.28 11:35
    HUE & SATURATION & CONTRAST등에대한 TONE조절은 아무래도 후반작업에서 하시는게 훨좋을듯합니다.
    각각의 메터리얼속성들을 멀티패스로 뽑아내서 조절을하시던지 해서 후반합성작업에서 조절하시는게아마 위험부담이 없으실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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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risoun 2008.03.28 11:35
    음 판근님.. 스틸샷이 아닌 동영상으로..할땐요.. 애팩에서 후반작업하려면.. 알파채널로.. 말고 따른 것들도 있나요?
    (좀애매한 질문이지만.. 시네마에서 3d라인작업을 해봤는데.. 글로우도 생각한것 만큼 안나오더라구요!
    애팩에서 후반작업이 필요한거 같은데..아직 한번도 넘겨본적이 없어서요^^음 알파채널로 가져가서 매트로 빼는것 이외에 다른것들을 이용해서 애팩으로 넘기는게 있나요?예전에 스케치툰으로
    가져가셨다는 말을 하신적이 있잖아요..어떤식인지..알려주심 감솨하겠어요^^)
    이른 아침부터 질문질해서 죄송합니다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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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판근 2008.03.28 11:35
    제가 보기엔 straight alpha로 시퀀스에 alpha값을 포함시킨 렌더링이아니라. matte 즉 black&white의 값을따로 뽑으셔서 에펙에서 합성하신듯하네요. matte로 파일로 따로 뽑아내게되면 matte의영역에서만 이펙트가 주어지기때문에 효과가 잘나타나지않습니다. 보통 시퀀스를 뽑아서 합성프로그램에서 작업하실때에는 alpha channel을 포함한 32bit형식의 시퀀스파일로 뽑으셔야지만. 합성할때 후반작업에 편하실겁니다. ^^ 따로 nate로 답해드렸습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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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irisoun 2008.03.28 11:35
    ^^ 친절하신 판근님.. 언제가 감솨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