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72 추천 수 0 댓글 4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부주는 카페도 없고 물어볼데가 없어서 여기에 질문올립니다.
파이널렌더러 카메라옵션에 보니 디스토션 카메라가 있더군요.
마야에서 가끔 합성할때 왜곡된 촬영본때문에 어긋나는 경우가 있었는데...셋팅이 힘들어서 그냥 넘어가곤 했었죠.
파랜에 보니 눈에 띄는곳에 있길래 이걸로 해결할수 있겠다 싶어 뜯어보던 중이었습니다.
첨부한 그림에서 부주에 얹은 소스는 왜곡이 살짝 먹혀있습니다. 디스토션값을 올려서 바로잡아주니 0.27정도면 펴지네요.
저 수치를 파이널렌더카메라의 디스토션카메라값에 넣어주려하니 디스토션카메라의 단위는 0~100%이고, 부주의 디스토션값은 0~0.64가 최고인데요.
질문은...저렇게 찍힌 소스에 3D합성을 하기위해 사용하는 카메라가 디스토션카메라가 맞나요? 아님 다른 카메라로 해야 하는건가요?
부주의 최대 단위가 0.64이고 왜곡수정값이 0.27이니 그냥 백분율로 따져서(40%정도...) 퍼센테이지를 디스토션카메라 amount값에 넣어주면 맞게 작업이 되는걸까요?
해보니 얼핏 비슷해보이면서도 뭔가 안맞는듯....다른카메라들도많고..확신할 수가 없어서 질문을 드립니다..
여담으로..부주쓰시는 분들은 어디서 공부하시나요?
  • ?
    iloveabba 2008.03.27 10:49
    참... 그림은 답변 얻으면 지울게요. 글씨가 작아서 큰 사이즈로밖에 못올리겠더라고요...
  • profile
    김판근 2008.03.27 10:49
    저두 부주를쓰기도하는데....부주는 걍 널려있는동영상 강좌같은걸로 공부하구요....
    기본적으로 좀 맞지않는 수치는 조금씩 따로 핸드매치시켜주기도 합니다....(저같은경우는 큰오차가 생기진않더라구요)

    시네마에서는 부주도 좋지만 PhotoMatch라는것을 사용해보심이.....시네마플러그인인데...

    제갠적인 견해로는 상당히좋습니다.시네마에서 바로바로 되고.....다른소프트웨어에서 넘기고 말고 할필요도없고요..

    시네마가 또 합성프로그램들이랑 카메라가 거의 완벽하게 호환이되니.....효율력도 좋습니다.
  • ?
    P. 2008.03.27 10:49
    핸드매치 미워요~~
    트랙킹 잡을데도 없는데..트랙킹하라고 넘겨주면 진짜 허덕! 하지요
    Photo Match lens 사용하시면 편하실텐데.파랜은 좀 틀리게 나오더라고요.(연구해보시고 공유하시는 쎈쓰!!)
    근데 혹 부주에서 시네마로 익스포트할때..ratio값 변경시키는법 아세요? 이게 0.9로 자동으로 먹어버리네요
    아..찾았네요.미리 설정해야 하는군요
  • ?
    iloveabba 2008.03.27 10:49
    네에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9535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5029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409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6064
3209 모델링 폴리곤의 엣지 디스플레이에 관한 질문 입니다. 10 file kodag 2008.03.27 216
3208 음.. 렌더링과 메타볼에 관한 질문이에요~^^ 6 file irisoun 2008.03.27 261
3207 파이널렌더 스카이라이트의 방향설정 편하게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6 iloveabba 2008.03.27 213
3206 프로그램 c4d 프로그램 책. 10 Suguy 2008.03.27 412
3205 XPresso XRef의 파일네임을 Xpresso로 연동시키려고합니다. 4 라즈베리 2008.03.27 224
3204 모델링 자동차 바퀴 1 file apodos 2008.03.27 218
3203 모델링 폴리곤 면은 쫙 피는방법이 있을까요 6 file 정호 2008.03.27 383
3202 렌더링시 에러 6 file XSTOXL 2008.03.27 191
3201 기타 엉뚱한 맥질문입니다(유저그룹에 맥고수님들이 많아서요^^) 6 irisoun 2008.03.27 241
3200 프로그램 저기 맥용이랑 피씨용이랑 메인화면에 '탑 메뉴'를 같게 조정하는 법좀 알려주세요...^^;; 3 file 아트펜 2008.03.27 269
» 기타 [C4D-Boujou] 혹시 부주 쓰시는 분 계신가요? 4 iloveabba 2008.03.26 372
3198 depth채널사용시 zdepth의 루미넨스값을 조절하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4 file iloveabba 2008.03.26 275
3197 기타 obj로 베이크된 시퀀스파일 불러오는법... 9 라즈베리 2008.03.26 366
3196 net rendering 할때 multipass한걸 나오게 하려면 3 타우린 2008.03.26 190
3195 바닥에 오브젝트 비취는것만 렌더링 가능한가요?? 3 댄디 2008.03.26 22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60 1561 1562 1563 1564 1565 1566 1567 1568 1569 ... 1778 Next
/ 177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