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243 추천 수 0 댓글 4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노드짜는 연습을 하다 질문이 생겼습니다.
P님의 설명을 듣고 모그라프오브젝트 연습중인데요. 공정상 디스커넥트를 쓰니까 비행기의 면이 각져서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모그라프효과가 발생하기 전에는 디스커넥트되지 않은 오브젝트가 보여지고 효과가 발생되는 순간부터 디스커넥트된 오브젝트가 나타나게 하려고 합니다.
첫번째로 궁금한것은 hud로 꺼내놓은 랜덤이펙트의 Strength값이 0을 넘으면 비행기오브젝트의 Visible가 자동적으로 꺼지는...조건형구조라고 해야 할까요...어떤 노드를 사용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엑스프레소에디터에 짜다가만 구조가 있습니다만...비행기가 꺼지면 비행기1은 자동적으로 켜지고 반대일때는 꺼지는 효과가 나는것을 구현하려 했는데 invert노드가 제가 생각하는 invert가 아닌지..효과가 안나타나는군요. Visible의 메뉴가 디폴트와 on,off세개라서 그런것같기도 하고요...
답변 부탁드립니다...노드들에 대한 정보는 어디서 구할지 막막하군요..
  • ?
    P. 2008.03.18 01:04
    iloveabba 님 어려운길 가지마시고. 디스컨넥한 오브젝트 상위루트에 디폼메뉴의 connect이나 모그라프의 Fracture를
    달아주세요..그럼 connect 됩니다.
    그리고 visible에 연결하지마시고. display 테그 붙이신 다음에 Visibility에 0주시고 앞의 Use에 연결하시는게
    빠릅니다.
  • ?
    시부야 2008.03.18 01:04
    아까 보고 만들어보고있었는데 P님이 답글다셨네요ㅡㅜ
    전 그냥 야메로 해봤는데 참고만 해주세요;
  • ?
    iloveabba 2008.03.18 01:04
    오..두분 다 감사합니다.
    P님 말씀처럼 돌아가는 길인데도 그길이 돌아가는 길인지조차 모른다는게 가장 큰 문제지요..ㅠ.ㅠ
    그리고 시부야님꼐서 첨부해주신 파일에 보면 이퀄과 스파이라는 노드들이 있는데 이건 무슨 기능들인지 설명을 들을수 있을까요?
  • ?
    시부야 2008.03.18 01:04
    스파이는 노드와 노드 사이에 집어 넣어서 노드에서 출력되는 값을 숫자로 보여줍니다.
    스파이를 달아보면 아시겠지만 Visible 이 디폴트가 2 on이 0 off가 1입니다.

    이퀄은 지정한 input1과 input2가 같이 같으면 true값을 내보내고 다르면 false값을 내보내는데
    이것 역시 spy를 달아보시면 true값은 1이고 false값은 0입니다.

    따라서 퍼센트지의 값이 0%면 이퀄에서 참값을 내보내 visible 1 즉 off가 되고
    퍼센트지가 1%~100%까지는 거짓값을 내보내 visivle 0 즉 on이 되는 형식입니다.

    레인지 맵퍼는 0을 1로 1을 0으로 바꿔주는 역할이구요 참고로
    invert는 10이라는 값을 1/10로 바꿔주는 역할입니다. 2는 1/2 이런식으로요
    숫자에 -를 주려면 negate를 달고 true를 false로 바꾸려면 not을 붙여야 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3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22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0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08
3164 프로그램 디스플레이 lines 질문이애요^^ 3 irisoun 2008.03.19 162
3163 애니메이션 카메라회전에 관한질문 6 file 푸헐헐 2008.03.19 396
3162 시네마 렌더링과 동시에 다른 작업을 하게되면 속도에 영향을 주게 될까요?? 5 유재남 2008.03.19 247
3161 텍스쳐 쓸모없는 메터리얼태그들을 정리하는 기능이 무엇인가요? 2 file iloveabba 2008.03.19 244
3160 모델링 노말면에 관한 몇가지 질문입니다. 2 file iloveabba 2008.03.19 230
3159 모델링 tuto_vol_1강좌중에서.포인트,엣지 툴관련입니다. 11 file kodag 2008.03.19 193
3158 Character R10.5 쓰시는 분들 혹시 Mocca에 Jiggle Deformer 있는지... 3 MotionJo 2008.03.19 230
3157 애니메이션 애니를 만들때 원하는 부분 정해서 프레임에서 움직이게 할수있는건가요 2 푸헐헐 2008.03.19 202
3156 퀵타임 압축에 관한 질문이애요^^ 9 irisoun 2008.03.19 293
3155 Plugin interposer 관련해서 궁금한게 많은데요..^^ 2 aimHIGH 2008.03.18 248
3154 모델링 모델링 일부분의 높이를 다른 부분과 맞추고 싶은데 잘 안됩니다. 3 file 픽셀 2008.03.18 218
3153 애니메이션 value 창이 어디있나요? 2 file 구리뱀팡 2008.03.18 201
3152 텍스쳐 마야의 하이퍼쉐이드와 시네마 쉐이더의 장단점을 알고싶습니다.. 4 PixelPlant 2008.03.18 404
» XPresso 노드 연습을 하다가 막혔습니다. 4 file iloveabba 2008.03.18 243
3150 모델링 4DFANS 2006-9월 Britz BR-2100모델링에서요. 2 file 나들 2008.03.17 184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53 1554 1555 1556 1557 1558 1559 1560 1561 1562 ... 1768 Next
/ 1768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