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1072 추천 수 0 댓글 6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안녕하세요~~~~

c4d 새내기 입니다~

이제 포폴리오 준비하고 있는데요

기본 스탠다드를 쓰고 있습니다.

기본 렌더러는 GI를 꼭 써야 예쁘더라구요.. 그러면 시간도 많이 걸리고...

 

옥테인 렌더를 쓰는게 좋을까요?

옥테인 렌더의 장점이 실시간이 되고, 예쁘게 나오고 시간도 빠른다하다는건 알고 있는데 

두루뭉실하게 알고 있어서.... ㅠ

 

옥테인 렌더 구독하면 한달에 대략 2만원선에 쓸 수 있다고 들었어요 맞나여?

옥테인 가르쳐 주는 학원 단기과정도 들어야 하나 고민하고 있어요!!

 

  • profile
    eyeonestudio 2020.06.27 22:54

    옥테인등 써드파티 렌더러 사용시 학생 입장에서 작품을 생산하는데 일정 부분 유리한 점이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일반적인 모션그래픽에서 비교적 적은 노력으로 얻어지는 라이팅 질감, 빠른 속도(하드웨어에 따라 다름)등 이득이 있습니다.
    다만 기본 렌더는 꾸준히 연습하셔야 합니다.
    옥테인을 사용하지 않는 회사도 많기 때문에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회사에 대한 정보 수집이 필요합니다. 
    처음에는 학우언에 바로 등록하기보다 인터넷에 있는 관련 기초 동영상으로 공부를 미리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의 작업 방식과 어울리는지, 자신의 예상처럼 동작하는지 맛 보기를 하십시오.
    기초적 수준의 이해는 있어야 온라인, 오프라인 학원 학습에서 이해도가 좋아집니다.

    자신의 노력이나 이해력에 따라 다르지만 온라인 자료만으로도 원하는 수준의 정보를 얻을 수도 있습니다.
    오프라인 학원의 장점은 동시기에 취준생들의 레벨을 검증하여 자신의 능력 대비 포트폴리오 수준을 설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디자인쪽에서는 인적 교류도 취업에 한 몫 합니다.

    당장 팔요가 생겼다고 해서 결정하지 말고 충분한 정보를(맛보기, 지원 회사의 상태) 수집한 뒤 결정하기를 추천합니다.

     

     

  • ?
    오와우 2020.06.30 12:10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
    일단 기본 렌더 잘 써봐야겠어요!!
  • ?
    이효원 2020.06.29 20:54

    렌더러들은 많이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다만 들어가시고자 하는 회사가 구체적으로 정해져있으시다면 
    시포디 기본렌더러를 먼저 공부하고 그다음에 그 회사에서 사용되어지는 렌더러를 공부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노드기반 작업에 익숙해지시면 다른 렌더러들도 잘 적응하실겁니다.

  • ?
    오와우 2020.06.30 12:12
    회사가 정확히 뭘 쓰느지 모르겠어서
    기본 렌더 연습하려구요!!
    답변 감사합니다!
  • ?
    만화가이유정 2020.06.30 10:29

    기본 렌더러로 기초를 탄탄하게 해놓으신 상태에서

    가능한 여러가지 렌더러를 접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가능하다면 입사하고자 하는 회사에서 주력으로 밀고 있는 렌더링 소프트웨어를 

    미리 알고 준비하시는것도 현명한 처사일듯 합니다.

     

     

     

  • ?
    오와우 2020.06.30 12:11
    기본 렌더러가 생각보다 중요하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598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7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98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46
8948 텍스쳐 uv 맵핑이 제대로 안 먹히는 이유가 뭘까요? 10 file 코코몽 2020.06.25 1467
8947 일반 베벨 툴 바깥쪽으론 사용이 안되나요? 4 file 준라이 2020.06.25 189
8946 애니메이션 상자가 위에서 떨어지면서 차곡차곡 쌓이는 영상을 만들고 싶습니다. 2 file 크로스하트 2020.06.26 296
8945 그 외 프로그램 에펙에서 그래픽카드를 하나만 인식하는 현상에 대해 아시나요? 1 file 달달달달달달달 2020.06.26 709
8944 모델링 이동툴로 움직이지 않는 오브젝트!!@@ 문제가 뭘까요? 2 file 마빡의피 2020.06.26 1084
8943 모델링 가방의 지퍼부분은 어떻게 모델링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ㅠ(초보입니다!!ㅜ) 2 file 린퉤 2020.06.26 644
8942 illustrator 일러스트 블렌딩 풀림 문의 1 비스무리무리 2020.06.26 315
8941 텍스쳐 옥테인 normal로 material 입히면 x,y,z 축에따라 늘어지면서 적용돼요 ㅠㅠㅠㅠㅠ 2 관찰기록 2020.06.26 569
8940 모델링 실제 사람을 이정도의 퀄리티로 모델링을 뽑을 수 있는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 8 file 콩댕이 2020.06.26 811
8939 텍스쳐 R21버전에서 Missing Texture를 다시 링크시키는 법을 알고싶습니다. 1 밸릭 2020.06.27 255
8938 모델링 connect object 반대기능은 없나요? 1 달러맨 2020.06.27 407
8937 모델링 모델링할때 Extrude Inner 사용하면, 렌더링에 경계선이 생겨요.. 2 file 가밴 2020.06.27 343
» Octane 포폴준비 옥테인 쓰는게 좋을까요? 6 오와우 2020.06.27 1072
8935 애니메이션 opacity 기능이 어디있나요?ㅠㅠ 3 뚜뱅 2020.06.27 1454
8934 애니메이션 c4d tv모델링 후 애니메이션 삽입에 대해.. 크로스하트 2020.06.28 21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63 1264 1265 1266 1267 1268 1269 1270 1271 1272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