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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맥스로 만들어진 씬을 받아서...

시뮬레이션및 효과를 줘야되는데 ...

제가 실력이 없어서 그런지 퀄리티가 너무 안나오드라구요.

바다는 드림스케이프로 엄청 공들여서 만들었는데 ... 빠꾸;

눈물을 머금고 마야로 불러와서 맵핑 새로하고 환경구성해서...

다이내믹줘서 마무리 지었습니다만 .... (이건 여담;)

제가 있는쪽이 건축및 전시 PT를 위한 시뮬레이션 영상을 많이 제작하는 곳이라 (애초 기획은 모션그래픽;)

시네마4D 나 엑시 모도등은 안써봐서 시뮬레이션이 어떤지 모르겠네요;

어떤 3D 프로그램이 시뮬레이션에 가장 공을 많이 들였다고 할 수 있을까요 ??

이곳에서 좋은 답변을 얻을 수 있을것 같아서 이렇게 질문드려봅니다.

다들 행복한 하루 되시구요 ^^
  • profile
    버럭길동 2008.03.04 11:29
    어떤 시뮬레이션을 말씀하신건가요?
    바다의 경우 시뮬레이션이라기 보단 VFX쪽이라고 봐야 하겠지만요..

    액체는 리얼플로우가 가장 낫구요..
    강성실험에 대한것은 XFow나 유니그래픽스나 카티아 쪽이 낫구요..
    소프트바디나,,,그건것들은 각 프로그램의 다이나믹에 있는거고..

    아마 하나의 툴을 꼽자면..
    리얼플로우 계열이나 후디니 쪽이 맞지 않을까 싶은데요..

    워낙 짧은 지식이라..

    ps : 모도에 다이나믹이 존재하나요?..그냥 모델링 & 렌더링 프로그램이지요..
  • ?
    열공지사 2008.03.04 11:29
    모도는 저도 안써봐서 잘 모르겠네요;

    저는 시뮬레이션을 강성실험도 그렇고 그밖에 특수효과(바다도 포함) 등등

    컴퓨터가 계산하여 만들어주는 유기적인 움직임 정도(키프레임 애니메이션 제외;) 라고 생각을 하고 질문을드렸어요 ^^;

    그리고 질문에 통합솔루션패키지(?) 정도의 3D 프로그램중에서 질문을 드린다고 드린건데 ..

    뉘앙스가 약했나보네요 ^^;
  • ?
    P. 2008.03.04 11:29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은 역시 후디니지요. 마야의 발전을 기대했었는데.개발진이 다 떠 나버려서 저도 gg 쳤답니다.
    이번에 후디니 9의 유체 시뮬레이션이 리얼플로우보다 성능이 막강해졌습니다.
    릿지바디나 기타 부분들도 마야보단 훨씬 좋습니다. 시네마의 Phytools도 기대해 볼만 합니다.
    속도가 너무 끝내줍니다. 공학적인 시뮬레이션은 기대하지 마시고요~
  • ?
    열공지사 2008.03.04 11:29
    후디니 말로만 들었는데 ... 엄청난 녀석이겠군요 !;

    작업을 스크립팅으로 한다는 예기를 들은것 같은데 ...

    일반적인 3D 프로그램 처럼 모델링도 가능한 가요? ;;
  • profile
    버럭길동 2008.03.04 11:29
    후디니에서 모델링은....-_-; 노드구조이던데요...좀 바꼈을라나요..
    다른데서 모델링하시고 넘겨오심이..정신건강에 좋습니다.
  • ?
    카이젤블루 2008.03.04 11:29
    후디니가...
    하나부터 열까지 모두 노드구조라서, 노드구조에 자신이 없으면 상당히 난감하고 난해합니다.
    후디니 전체가 하나의 유기체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조 전체에 익숙해지면 엄청나게 막강한 위력을 자랑하나, 그렇지 않고 뭔가 하나만 파려고 한다면 짜증만 나기 쉽상입니다.
    하나 알고나면 뒤이어서 파고들어야 할 것들이 줄줄이 사탕으로 꼬리에 꼬리를 무는 구조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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