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OV매니저를 키고 Depth를 추가해둔 상태인데 IPR에도 보이지가 않네요..
이렇게 켜두고 렌더셋팅에서 멀티페스-Depth 패스를 뽑으면 뽑히는걸까요?
AOV매니저를 키고 Depth를 추가해둔 상태인데 IPR에도 보이지가 않네요..
이렇게 켜두고 렌더셋팅에서 멀티페스-Depth 패스를 뽑으면 뽑히는걸까요?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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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46603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75576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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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34402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8649 |
18878 | Octane |
옥테인 Cinema4D 라인센스가 인식 되지 않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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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거품 | 2020.06.02 | 393 |
18877 | 모델링 | 모델링을 위한 프로그램? 1 | 포키렙 | 2020.06.01 | 643 |
18876 | 프로그램 연동 |
FBX파일로 뽑으면 난리가 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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빙그래 | 2020.06.01 | 392 |
18875 | 모델링 |
스플라인 으로 뼈대 만드는 작업 할 시 점이 하나로 보이지만 여러개인 경우 어떻게 합쳐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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댕댕이3355 | 2020.06.01 | 287 |
18874 | 텍스쳐 | 타일 만드려고 하는데 어떤 기본 텍스쳐 사용하면 좋을까요? | 고흐흐 | 2020.06.01 | 78 |
18873 | 일반 | 모션캡처장비?? 1 | 아쿠 | 2020.06.01 | 98 |
18872 | Character |
웨이트 관련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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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영우 | 2020.06.01 | 170 |
18871 | 시뮬레이션 | 물 속에 빠지는 효과관련 강좌가 있을까요? 2 | 초보자고수되자 | 2020.06.01 | 612 |
18870 | X-Particle | 엑스파티클 30% 할인하고 있던데.. 2 | 멈뭄멈뭄미 | 2020.06.01 | 379 |
18869 | Redshift | AE Compositing용 출력 설정값이 궁금합니다. | 셉셉이 | 2020.05.31 | 215 |
18868 | 모델링 |
bevel이 적용이 안되는 문제! 독학한지 며칠안되었습니다 도와주십쇼ㅠ
2 ![]() |
이니이니 | 2020.05.31 | 3068 |
18867 | 일반 |
사진과같이 돌돌말리게하고 싶습니다
1 ![]() |
저격총 | 2020.05.31 | 263 |
18866 | 모델링 |
오브젝트가 각져 보입니다
2 ![]() |
겨울밤 | 2020.05.31 | 207 |
» | Redshift | Redshift에서 Z-depth 패스 뽑는법이 궁금합니다 2 | 셉셉이 | 2020.05.31 | 1473 |
18864 | Octane |
옥테인 괴수님들께 질문 하나 드려봅니다.
1 ![]() |
휘파람 | 2020.05.30 | 338 |
Z depth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어요.
유튜브나 비미오에서 찾아보면 GSG나 Winbush 등 여러 사람들이 방법들을 올려놨습니다만
제가 가장 좋아하는 방법은 이거예요.
1. AOV Manager에서 Depth 채널을 추가.
2. Renderview의 채널 선택하는 곳에서 Depth 선택.
3. Bucket Render를 켠다.
4. AOV Manager의 Depth채널 - Depth Mode 에서 Z Normalized Inverted를 선택.
그러면 잘 나옵니다.
(옵션이 Z, Z Normalized, Z Normalized Inverted 이렇게 3개가 있는데, Z를 선택했을 경우는 하얗게만 나와서 애프터이펙트에서 수정을 좀 봐야 하구요, Z Normalized는 가까운 부분이 블랙이고 먼 곳이 화이트라 Fog 같은 효과에서 쓰면 됩니다. Z Normalized Inverted는 그 반대구요. Depth map은 가까운 부분이 화이트, 먼 곳이 블랙일 때가 가장 오류없이 잘 나와서 Z Normalized Inverted를 쓰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