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니까 항상 최종 모델링이 나올 때는 모든 오브젝트가 선정리 부터 시작해서 하나로 다 연결이 되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때에 따라서 그러니까 리깅을 할 때는 하나로 연결을 해주면 되는 건가요?
그러니까 항상 최종 모델링이 나올 때는 모든 오브젝트가 선정리 부터 시작해서 하나로 다 연결이 되어야 하는 건가요?
아니면 때에 따라서 그러니까 리깅을 할 때는 하나로 연결을 해주면 되는 건가요?
답변감사합니다 :) 그러니까 오브젝트 창에 보이는 것 처럼 다리면 다리 몸통이면 몸통 이런식으로 상황에 따라서 나눠서 모델링을 하고 각각의 오브젝트를
종속시켜서 사용 가능하다는 거죠? 또는 지금 보이는 오브젝트 창 처럼 말고도 상황에 따라서 모든 오브젝트를 하나로 연결하고 선정리가 필요할 때도 있다는 말씀이시고요? 제가 이해를 잘 한 것이 맞습니까? 맞다면 실무에서도 이런식으로 상황에 따라서 작업을 하게 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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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751 | RealFlow | 리얼플로우를 이용해서 바다가갈라지는 씬을 구현하려고 합니다 | 몬자 | 2020.05.23 | 353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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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롤로롤 | 2020.05.23 | 376 |
18747 | 일반 | Cloner 효과 적용시 기존의 모양이 변형되어버리는 것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1 | 샤를 | 2020.05.23 | 596 |
리깅할때도 부분부분 쪼개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조건 하나로 연결하지 않아도 됩니다.
특정 오브젝트를 리깅된 물체에 붙여 같이 움직이게 하는 방법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