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49 추천 수 0 댓글 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우클릭.jpg

 

add mask.JPG

 

마스크강의모습.JPG

 

위에화면이 제화면이고 아래화면이 듀토리얼 영상입니다 

저는 R20버전입니다 동영상을 계속돌려봤는데 랜덤필드를 우클릭하면 add mask 나오게되는거같은데 저는없어서요
상단의 Sculpt 메뉴에서도 마스크는 활성화가안되는거같아서 질문올립니다.

  • profile
    박경 2020.05.20 00:17

    R21 부터 지원되는 기능인것 같습니다..

  • ?
    초보탈출기원유 2020.05.20 12:16
    답변 감사합니다!!
  • ?

    죄송합니다. ㅜ 20버전부터 필드가 있어서 다 되는 줄 알았네요... 20버전을 안 써봐서리...

    이제부터는 전적으로 저를 믿으셔야 합니다. (불끈!)

    1. All Rotation이라고 돼 있는 Plain Effector를 그대로 복사해 줍니다. (이름은 color Random 뭐 그정도로 지어주시면 되겠죠.)

    2. "color Random"라고 이름 지어준 Plain Effector를 Fracture와 Cloner의 Effectors탭에 넣어줍니다.

       (순서는 All Rotation 바로 밑에 넣어주시면 되요.)

    3. All Rotation의 Falloff에서 Random Field color는 지워주시고요... 마스크도 지워주시고요.

    4. "color Random" 이펙터에 딸려온 cylinder Field와 Random Field color도 지워줍니다. (오브젝트 탭에서)

    5. "color Random" 이펙터의 Parameter탭에서 Scale과 Rotation 체크를 다 해제해 줍니다. (컬러만 변경할 거니까요.)

    6. "color Random" 이펙터의 Falloff탭으로 가서 남아 있는 Solid와 Delay를 싹 다 지워주세요...

    7. All Rotation 이펙터에 딸려 있는 Random Field color 를 드래그 해서 color Random의 Falloff탭에 넣습니다.

    8. 그래프 모양 주황색 지렁이는 클릭해서 회색으로 바꿔주시고, 우리는 컬러만 쓸 겁니다. 

    9. 다시 같은 곳에 Cylinder Field를 드래그해서 Falloff탭의 Random Field color 위에 넣습니다.

    10. 역시 지렁이 모양 주황색은 클릭해서 회색으로 바꿔주시고 Blending mode는 clip으로 해 줍니다.

     

    그럼 끝이에요... 첨부드린 결과 이미지 참조 하세요 ^^

    20200520_004901.jpg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21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8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0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58
9174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어와 최종렌더 색감 차이 1 file 울버린 2020.05.19 1122
9173 Redshift unified Sampling에서 Min과 Max 값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2 셉셉이 2020.05.19 565
9172 일반 인스타그램에 정비율로 올리려면 시포디 비율과 화소를 어떻게 설정해야할까요? 1 따영 2020.05.19 274
9171 일반 Tracer 질문입니다.! 3 file 이로니다 2020.05.19 359
9170 X-Particle 안녕하세요 x particle VDB 관련 질문입니다. file 크러머 2020.05.19 399
» 일반 Fields 안에 마스크하는법좀알려주세요,,. 3 file 초보탈출기원유 2020.05.19 449
9168 일반 Shader Detail 이 예전과 달라졌는데 왜이럴까요.. 2 file 드형 2020.05.19 142
9167 시뮬레이션 volume builder, volume mesher 후 editable 하면 spline dynamics는 적용이 안되는 것인가요? 2 후리타타 2020.05.19 224
9166 Octane 옥테인 렌더러 데모버전 다운이 이상한데요! 한번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 2 file sssayeoni 2020.05.19 522
9165 시뮬레이션 소프트바디 질문드립니다. file 잉호 2020.05.20 227
9164 일반 화면이 목을 기울이듯한 시점이 됐는데 어떻게 원상복구를 하나요 ㅠㅠ 5 file 레깅이 2020.05.20 3569
9163 Octane 옥테인 크래쉬 오류 질문입니다. 도움 부탁드려요! 3 file 오수 2020.05.20 1670
9162 Redshift 시포디 기본 매터리얼을 Redshift Material로 변환이 가능할까요? 4 셉셉이 2020.05.20 1060
9161 텍스쳐 텍스쳐 사이트 질문드립니다! 릭스 2020.05.20 258
9160 애니메이션 visible in renderer 옵션이 랜덤하게 온/오프되는 애니메이션을 잡고싶은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2 file 신승환 2020.05.21 21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248 1249 1250 1251 1252 1253 1254 1255 1256 1257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