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355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샘플링 자체가 노이즈를 제거해주는 기능이라고 알고있는데요

 

Min과 Max 값과 Addaptive Error Threshold 값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제가 이해하고 있기로는 최소 노이즈제거값(샘플링값) 이 MIN

최대 제거값이 MAX로 들어가서 중요한 부분일수록 많이 샘플링이 들어가는 맥락으로 이해하는데

맞게 알고있는것이 맞을까요?

 

지금은 Min Max값을 조절하면서 렌더뷰 샘플링모드에서 배리에이션이 적당해보이는 설정을 그냥 감으로 쓰고있는데

정확하게 이해를하고 쓰고싶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eyeonestudio 2020.05.19 08:27

    올바르게 이해한 것 맞습니다. 렌더러를 이해하려면 초기 과정인 레스터라이즈 과정도 알아야 하는 데 거기까진 크게 도움이 안되는 내용이구요. Min은 메쉬가 적거나 셰이딩 콘트라스트가 적은 곳에 샘플링 양을 말합니다. Max는 반대이구요. 대부분의 렌더러에서 해당 내용은 동일 합니다. Addaptive Error Threshold 이른 바 AET는 노이즈를 검사하는 알고리즘인데 노이즈 검출에 대한 민감도로 보면 됩니다. 특정부분을 렌더러 내부의 알고리즘으로 검사하고 노이즈가 있다고 판단되면 샘플을 더 집중적으로 사용하게 만듭니다. 기본값 보다 낮은 값은 더 많은 샘플을 사용하게 되고 이미지도 더 선명하고 노이즈가 적게 만들어 집니다. 셰이딩 노이즈를 보다 엄격하게 판별하므로 조금의 노이즈도 패스하지 않도록 않도록 하게 됩니다.

  • ?
    셉셉이 2020.05.19 08:56
    정말감사드립니다..!!!ㅠ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379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49065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932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57
18807 시뮬레이션 volume builder, volume mesher 후 editable 하면 spline dynamics는 적용이 안되는 것인가요? 2 후리타타 2020.05.19 145
18806 일반 Shader Detail 이 예전과 달라졌는데 왜이럴까요.. 2 file 드형 2020.05.19 82
18805 일반 Fields 안에 마스크하는법좀알려주세요,,. 3 file 초보탈출기원유 2020.05.19 325
18804 X-Particle 안녕하세요 x particle VDB 관련 질문입니다. file 크러머 2020.05.19 324
18803 일반 Tracer 질문입니다.! 3 file 이로니다 2020.05.19 237
18802 일반 인스타그램에 정비율로 올리려면 시포디 비율과 화소를 어떻게 설정해야할까요? 1 따영 2020.05.19 164
» Redshift unified Sampling에서 Min과 Max 값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2 셉셉이 2020.05.19 355
18800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어와 최종렌더 색감 차이 1 file 울버린 2020.05.19 989
18799 일반 시포디 루프앤 패스 컷에 관련하여 질문 있습니다 3 file 샤를 2020.05.19 378
18798 일반 c4d 설치 질문 꽃사슴 2020.05.18 163
18797 일반 랜더링화면을 저장하면 색상이 바뀌는것은 왜 그런가요? file 욱고 2020.05.18 108
18796 텍스쳐 [스탠다드 랜더러] 다른 맵은 적용이 되는데 디스플레이먼트 맵만 적용이 안됩니다. 1 file 김상호 2020.05.18 166
18795 모델링 모델링 수정할때 좌표값을 정해서 제가 보고 싶은 부분은 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옆집사는삼촌 2020.05.18 44
18794 Octane 옥테인 렌더러 그림자만 따로 추가해서 뽑을 수 있을까요 ? 2 file 울버린 2020.05.18 1082
18793 텍스쳐 범프위에 다른 범프 씌울 수 있을까요?? 2 대울 2020.05.18 171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518 519 520 521 522 523 524 525 526 527 ... 1776 Next
/ 1776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