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621 추천 수 0 댓글 2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샘플링 자체가 노이즈를 제거해주는 기능이라고 알고있는데요

 

Min과 Max 값과 Addaptive Error Threshold 값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제가 이해하고 있기로는 최소 노이즈제거값(샘플링값) 이 MIN

최대 제거값이 MAX로 들어가서 중요한 부분일수록 많이 샘플링이 들어가는 맥락으로 이해하는데

맞게 알고있는것이 맞을까요?

 

지금은 Min Max값을 조절하면서 렌더뷰 샘플링모드에서 배리에이션이 적당해보이는 설정을 그냥 감으로 쓰고있는데

정확하게 이해를하고 쓰고싶어서 질문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eyeonestudio 2020.05.19 08:27

    올바르게 이해한 것 맞습니다. 렌더러를 이해하려면 초기 과정인 레스터라이즈 과정도 알아야 하는 데 거기까진 크게 도움이 안되는 내용이구요. Min은 메쉬가 적거나 셰이딩 콘트라스트가 적은 곳에 샘플링 양을 말합니다. Max는 반대이구요. 대부분의 렌더러에서 해당 내용은 동일 합니다. Addaptive Error Threshold 이른 바 AET는 노이즈를 검사하는 알고리즘인데 노이즈 검출에 대한 민감도로 보면 됩니다. 특정부분을 렌더러 내부의 알고리즘으로 검사하고 노이즈가 있다고 판단되면 샘플을 더 집중적으로 사용하게 만듭니다. 기본값 보다 낮은 값은 더 많은 샘플을 사용하게 되고 이미지도 더 선명하고 노이즈가 적게 만들어 집니다. 셰이딩 노이즈를 보다 엄격하게 판별하므로 조금의 노이즈도 패스하지 않도록 않도록 하게 됩니다.

  • ?
    셉셉이 2020.05.19 08:56
    정말감사드립니다..!!!ㅠㅠ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6136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89239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44061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0313
» Redshift unified Sampling에서 Min과 Max 값의 의미가 궁금합니다. 2 셉셉이 2020.05.19 621
18716 Octane 옥테인 라이브 뷰어와 최종렌더 색감 차이 1 file 울버린 2020.05.19 1189
18715 일반 시포디 루프앤 패스 컷에 관련하여 질문 있습니다 3 file 샤를 2020.05.19 601
18714 일반 c4d 설치 질문 꽃사슴 2020.05.18 260
18713 일반 랜더링화면을 저장하면 색상이 바뀌는것은 왜 그런가요? file 욱고 2020.05.18 262
18712 텍스쳐 [스탠다드 랜더러] 다른 맵은 적용이 되는데 디스플레이먼트 맵만 적용이 안됩니다. 1 file 김상호 2020.05.18 333
18711 모델링 모델링 수정할때 좌표값을 정해서 제가 보고 싶은 부분은 보는 방법이 궁금합니다. 옆집사는삼촌 2020.05.18 163
18710 Octane 옥테인 렌더러 그림자만 따로 추가해서 뽑을 수 있을까요 ? 2 file 울버린 2020.05.18 1576
18709 텍스쳐 범프위에 다른 범프 씌울 수 있을까요?? 2 대울 2020.05.18 398
18708 Standard 국내 렌더팜 업체정보 알 수 있을까요? 1 박경 2020.05.18 818
18707 Renderer 팀렌더시 C4D의 버전이 동일해야 하나요? 1 file 수인아빠 2020.05.18 321
18706 애니메이션 리지드 바디를 먹인 오브젝트가 시뮬레이션이 안되는 문제 file 모퉁이 2020.05.18 184
18705 Octane 어두운 톤의 프로젝트에서 오브젝트 그림자 잘뽑는 법 있을까요 ㅠㅠ 2 file 울버린 2020.05.18 540
18704 텍스쳐 투명한 물체를 배경없이 애펙으로 가져오는데 적용이 안됩니다. ㅠㅠ 1 file 밤바라밤 2020.05.18 616
18703 RealFlow 리얼플로우 질문입니다.. 4 file 초보탈출기원유 2020.05.18 60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27 628 629 630 631 632 633 634 635 636 ... 1879 Next
/ 1879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