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단 hdri를유지하면서 컬러를 연출하는방법은 많습니다.
메터리얼에서 직접 모그라프쉐이더를이용한 방법도있구요.
그외에 이펙터들을 이용해서 하는방법이있습니다.
그중에서 이펙터를이용한방법이 가장 유연성을 가지고있으니 2가지 경우를 말씀드리겠습니다.
1 . 랜덤이펙터를 이용한 랜덤한 칼라연출 하기 .
_ 랜덤이펙터와 클론오브젝트의 칼라모드만으로 랜덤하게 색상을 연출하실수있습니다.
2 . 쉐이더이펙터를 이용한 그라데이션 칼라연출 하기.
_ 쉐이더이펙터의 쉐이더탭에서 칼라모드를 그라데이션으로 주고 제작이 가능합니다.
단순히메터리얼 없이 쉐이더이펙터로도 제작이가능하지만. 메터리얼(리플렉션등이 들어가야되는경우)을 사용해야되는경우는 메터리얼을 수정해줘야됩니다.
메터리얼의 루미넌스부분의 쉐이더를 레이어로 주시고.
그림과 같이 적용하셔서 클론오브젝트에 매터리얼을 적용시키면. 각이펙터들을 적용하였을때 메터리얼이 적용되면서 이펙터들의 칼라속성을 그대로 적용시켜서 쓰실수있습니다.
**루미넌스값의 수정사항***
엠비언트오클루젼을 줘도되고 안줘도됩니다. (약간 GI느낌같이내기위해서 레이어를 추가시킨것입니다. )
fresnel값은 이펙터들의 쉐이더값을 자연스럽게 안착시켜주는 역활정도로 보시면됩니다.
칼라쉐이더값은 이펙터들의 칼라값을 메터리얼에 적용시키는 역활을합니다. ^^
ㅋ 원래 이거 튜터로제작을 하고있던거였는데 그냥 여기올리게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