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모그라프에서 텍스처를 고정시키는방법을 알고싶습니다

by 남기남 posted Feb 15, 2008 Replies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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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제가 올린게 마혀엉님에게는 답이 아니었나 봅니다.
어제 올린것은 주로 모델링에 촛점이 맞춰져 있어 텍스쳐를 입히면 문제가 생기지요.

Cloner에서 Fix Texture를 써도 텍스쳐가 갈라지는 이유는
Cloner에 Fix Texture로 텍스쳐가 고정되게 계산된 이후에 shader effects가 계산되어 Matrix Point가 이동하였기
때문입니다. 버그는 아니고요~~ 당연한 결과지요.

저도 이런 부분이 Mograph에서 항상 아쉬웠어요. 다음버젼에 Shader effects의 옵션에 Matrix Point의 이동을 무시하고
텍스쳐를 입힐 수 있는 옵션이 들어가면 좋겠습니다.

어쨌든 이가 없으면 잇몸이라고 님의 형식에 맞게 하려면
계산 순서를 정리해 주어야 합니다.


즉, Cloner의 Matrix Point들이 Cloner가 완성된 이후 shader effects(벌집모양을 위해)에 의해 이동되게 하지 않고
Cloner단계에서 이미 이모양이 완성돼야 겠지요.....

그래서
1. Plane을 만들고 벌집계수에 맞게 면을 나눠줍니다.그리고 메쉬로 만듭니다.
포인트 모드에서 세로열로 띄엄띄엄 선택해서 이동해줍니다.

2. Cloner의 Matrix Mode를 Object로 하고 만들어둔 Plane를 Reference오브젝트로 입력해줍니다.
좀 구리지만 이 방법으로 shader effects(벌집모양을 위해)를 쓰지 않고 Cloner가 완성되기전에
Matrix Point(Plane의 vertex가 Matrix Point가 됨)들이 이동되어 우리의 문제를 빗겨 갑니다.

3. Cloner에서 Fix texture를 straight로 하시고 원하는 작업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 ?
    마혀엉 2008.02.15 12:50
    p님꺼랑......남기남님이 올린거랑 3개다 해봤는데......뭐......다 좋긴좋은데......지금상황에서는 이게 제일 저한테

    맞는거같네요........감사합니다^^ 남기남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