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산업용 로봇팔의 움직임에 애니메이션을 주려고 합니다.
관절마다 검볼의 위치를 변경하여 일일이 움직이면서 애니메이션을 주어 작업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작업해야할 로봇팔은 관절이 꽤나 많고 가로 제로 방향도 각기 다르고 전진 후진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이렇게 많은 관절이 생기게되면 작업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감이 오질 않습니다 ㅠㅠ
일일이 관절 위치 정해서 애니메이션을 주면 원하는 위치로 움직이는데 위치 잡는데 반나절이거나 합니다 ㅠㅠ
유튜브에서 찾아보니 단순 관절 또는 관절 2개 정도의 튜토리얼이 끝이거나 각 관절부를 움직이는 프레소 작업이던데
'리깅 한것처럼 당기면 그쪽으로 다 같이 관절이 알아서 움직여 따라오는것 처럼은 없을까요'
어떻게 방법이 없을까요?
하나의 유기적인 어셋처럼 만들려면 엑스프레소로 꽤 노가다 해야할거같아요.
저는 외부에서 모델을 받아서 쓴경우가 있었는데
IK FK만 설정하고 팔의 관절에 비해 직각으로 회전하는거는 포즈모프로 했던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