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번째 사진은 C4D에서 스컬핑 한 오브젝트를 로우폴리에 디스플레이스먼트 맵 적용시켜서
C4D 기본 렌더를 돌린것이고,
두번째는 같은조건에 옥테인으로 렌더를 돌린 것 입니다.
C4D 기본 마테리얼에서는 디스플레이스먼트를 제대로 읽는데
옥테인에서는 이상하게 변하고, 디스플레이스먼트 양을 줄여서 조절해도
매끄럽지 않고 자글자글하게 폴리곤이 깨져서 나오네요
옥테인은 어디서 배운게 아니라 유튜브보고 배운거라 어떻게 해결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원래 옥테인이 가진 한계인지, 아니면 해결방법이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