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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로만든 이미지를 시네마에서 3d공간에 배치후 에펙으로 카메라 전환을 하고싶습니다.

by 푸헐헐 posted Feb 05, 2008 Replies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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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러스트로만든 이미지를 시네마에서 3d공간에 배치후 에펙으로 카메라 전환을 하고싶습니다.

예를들어 3d형태의 구에다가 일러스트로된 2d이미지소스를 세워서 배치를 하고자합니다.

그리고 카메라 이동도 해야할것이구요. (질문1.카메라 이동을 시네마에서 하는것이 나을까요.에펙이나을까요?)

지금 일러스트로는 소스를 다만든상태인데요.

만일 일러스트소스를 시네마상에서 3d공간에 배치하고 에펙으로 불러왔을시에 시네마에서 봤던것처럼 회전은 안되겟지만

(질문2.) 3d공간같은 느낌은 살릴수 있겠지요?

그리고 제가 아직 시네마에 대해 아는바가 적어서 많은부분을 모르는상태인데요 일단 궁금한건

(질문.3) 2d이미지를 3d형태의 구 위에 어떤식으로 배치할수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주신다면 열심히 제작해보도록하겠습니다^^
  • ?
    라즈베리 2008.02.05 12:28
    질문1.카메라 이동을 시네마에서 하는것이 나을까요.에펙이나을까요?)
    답변:카메라 워킹은 3D프로그램이 훨씬 자연스럽습니다.에펙을 이용한다면 카메라를 널에 연결해서 사용하세요.

    질문2. 3d공간같은 느낌은 살릴수 있겠지요?
    답변:그건 씬의 종류에 따라서 다를꺼같네요.

    질문.3) 2d이미지를 3d형태의 구 위에 어떤식으로 배치할수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우선 원본이미지와 알파값을 뽑을 이미지를 준비합니다.
    그리고 Plane을 만드신뒤에 메테리얼을 하나만듭니다.
    거기서 Color나 Luma값에 원본이미지를 불러오시고 Alpha에 알파값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그리고 그 메테리얼을 Plane에 맵핑하고 Sphere에 위치를 잡으시면되겠죠.

    또 다른방법은 c4d to ae를 이용해서 카메라값과 스피어의 위치를 에펙으로 보내서 2D이미지의 위치를 잡아줄수도 있겠네요.
  • ?
    푸헐헐 2008.02.05 12:28
    자세한 답변정말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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