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터넷 예제를 이용하여 구가 쪼개지는 모습을 만들었습니다.
그림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fragment를 이용하여 쪼개지게 만들었는데요.. 저는 구의 조각난 파티클들이
씬의 어느곳에서 생성되어 원하는 경로를 따라 이동해와서 구로 합쳐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fragment의 threshold를 반대로 0에서 1로 잡아버리니 깨진게 모여드는게 아니라 그냥 처음부터 깨져버리더라구요.
또다른 예제를 보고 blurp를 이용해 볼까 했는데 blurp는 정해진 경로로 밖에 이동이 불가능한듯싶습니다.
간단하게 fragment를 이용해 깨지게 하여 에펙에서 영상을 거꾸로 돌릴까도 생각했지만 그러면 너무 일이
복잡해져 버리고 어차피 깨진 파티클들이 원하는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건 아니라서
다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덧붙여 한가지 질문더 드리자면 저기 아래 그림의 render preset save명령이 안먹네요,,저거 필요한데,,
로드 랜더 프리셋가 보시면 이름 바꿔서 세이브 한것이 하나 더 들어가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