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스처 타입?에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저 두개의 차이가 궁금해요
모델링한 개체에 입히니 방향? 결?이 달라지는거 같은데 제가 이해한게 맞나요..?ㅠㅠ
텍스처 타입?에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저 두개의 차이가 궁금해요
모델링한 개체에 입히니 방향? 결?이 달라지는거 같은데 제가 이해한게 맞나요..?ㅠㅠ
네 맞습니다 덧붙히자면
UV상 좌표값이라고 이해하시면됩니다.
3D상의 좌표값 XYZ값과 UV상의 UVW값이 비슷한개념으로 매치된다고 보시면되고
하지만 UV는 2D이기때문에 Z값(W값)이 없고 U값과 V값(가로세로)만 존재하는것이지요.
2D-U로 햇을때는 X(U)방향(가로)로 맵핑이 되고
2D-V로 했을때는 Y(V)방향(세로)로 맵핑이 됩니다.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763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760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21 |
| 9969 | Octane |
특정 오브젝트만 모션블러 적용 안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2 |
조우진 | 2020.04.03 | 875 |
| 9968 | Octane |
배경에 리얼한 하늘을 넣고 싶을때 주로 어떻게 하시나요?
1 |
유리키린 | 2020.04.03 | 1108 |
| 9967 | Octane |
옥테인 렌더 느림
4 |
혜수스 | 2020.04.03 | 1246 |
| 9966 | Octane |
옥테인 렌더 구독 해지 방법 질문드립니다 ㅎㅎ
1 |
울버린 | 2020.04.03 | 6420 |
| 9965 | 시뮬레이션 |
서페이스 디포머에 관련된 질문을 드립니다...!!
|
조영우 | 2020.04.03 | 224 |
| 9964 | Octane |
옥테인 인증 오류 왜이러는 걸까요?
2 |
쩐수 | 2020.04.04 | 962 |
| 9963 | 애니메이션 |
이런 효과를 어떻게 만드는 건가요??
1 |
닉네임은없다고치자 | 2020.04.04 | 709 |
| 9962 | Octane | 옥테인, c4d 업그레이드 후 결과물이 달라졌습니다 ㅠ | 쩐수 | 2020.04.04 | 1915 |
| 9961 | Octane |
옥테인 아주 처음 세팅 질문입니다 !
4 |
쫑맹이닷 | 2020.04.04 | 923 |
| 9960 | Redshift | 레쉽 그림자 노이즈 현상 1 | 라일락보일락 | 2020.04.04 | 648 |
| 9959 | Redshift |
레드쉬프트에서 영상을 재질로 넣고싶은데 어떻게하나요?
2 |
수임 | 2020.04.05 | 1167 |
| 9958 | 텍스쳐 |
옥테인 노이즈 텍스쳐 스케일을 키웠을때 화질 저화 해결법이 궁금합니다!
|
도랭 | 2020.04.05 | 790 |
| 9957 | 모델링 |
합쳐진 두 오브젝트의 경계면을 부드럽게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5 |
샤샤샷 | 2020.04.05 | 1071 |
| » | 텍스쳐 | 2D-U랑 2D-V랑 무슨 차이인가요? 2 | 시린이123 | 2020.04.06 | 385 |
| 9955 | 애니메이션 |
애니메이션 키 캐쉬화 ,베이크 및 질문입니다!
4 |
울버린 | 2020.04.06 | 1272 |
가로, 세로 아닌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