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작순서는
1 . 타이포모델링
2 . 매트릭스오브젝트를 생성하여 매트릭스오브젝트를 싱킹파티클화시킨다. generate에서변경
3 . 매트릭스를 오브젝트모드로설정하고 타이포모델링된것을 오브젝트에 링크
4 . 그다음 파티클을 랜덤하게뽀개줄 렌덤이펙터를 매트릭스오브젝트에 적용시켜준다.
5 . 매트릭스오브젝트의 particle priority를 after effectors로 설정하면
렌덤이펙터로 파티클이 퍼지는것을 제얼할수있다. (렌덤이펙터의 strength로조절)
6 . 그다음 파티클을 좀더 자연스럽게 퍼지게하기위해서 엑스프로소로 제어를 해줘야됩니다.
먼저 널오브젝트로 wind를 만들어주고 거기에 엑스프로소태그를 적용시킵니다.
7 . 엑스프레소 에디터에서 p pass와 pwind를 링크시켜주고 pwind의 터뷸런스와 스트렝스로 더 렌덤하고 자연스러운 연출을 해줍니다. (타입을 조절해서 방향도 조절이가능합니다. )
8 . 그다음 클론오브젝트를 만들어서 파티클모양이될오브젝트를 제작하여 클론오브젝트에 차일드시켜줍니다.
9 . 클론오브젝트모드를 오브젝트모드로 설정하고 매트릭스오브젝트를 오브젝트에 링크시켜줍니다.
마지막으로 엑스프레소 에디터에서 pshape을 만들어서 p pass와 링크시켜준후 pshape속성의 오브젝트에 클론오브젝트에 차일드시켰던 파티클이될 오브젝트형태를 링크시켜줍니다.
파일을 뜯어보시면 아마이해가 되시리라 생각이듭니다.
싱킹을 하실려면 기본적으로 모그라프와 간단한 엑스프레소는 익히셔야지 이것저것 응용이 되시리라 생각이듭니다.
그럼 즐거운 작업하쇼용~~~ ^^*
....파일은 용량이 좀 초과되어서 zip으로 압축시켜 올렸습니다.
1 . 타이포모델링
2 . 매트릭스오브젝트를 생성하여 매트릭스오브젝트를 싱킹파티클화시킨다. generate에서변경
3 . 매트릭스를 오브젝트모드로설정하고 타이포모델링된것을 오브젝트에 링크
4 . 그다음 파티클을 랜덤하게뽀개줄 렌덤이펙터를 매트릭스오브젝트에 적용시켜준다.
5 . 매트릭스오브젝트의 particle priority를 after effectors로 설정하면
렌덤이펙터로 파티클이 퍼지는것을 제얼할수있다. (렌덤이펙터의 strength로조절)
6 . 그다음 파티클을 좀더 자연스럽게 퍼지게하기위해서 엑스프로소로 제어를 해줘야됩니다.
먼저 널오브젝트로 wind를 만들어주고 거기에 엑스프로소태그를 적용시킵니다.
7 . 엑스프레소 에디터에서 p pass와 pwind를 링크시켜주고 pwind의 터뷸런스와 스트렝스로 더 렌덤하고 자연스러운 연출을 해줍니다. (타입을 조절해서 방향도 조절이가능합니다. )
8 . 그다음 클론오브젝트를 만들어서 파티클모양이될오브젝트를 제작하여 클론오브젝트에 차일드시켜줍니다.
9 . 클론오브젝트모드를 오브젝트모드로 설정하고 매트릭스오브젝트를 오브젝트에 링크시켜줍니다.
마지막으로 엑스프레소 에디터에서 pshape을 만들어서 p pass와 링크시켜준후 pshape속성의 오브젝트에 클론오브젝트에 차일드시켰던 파티클이될 오브젝트형태를 링크시켜줍니다.
파일을 뜯어보시면 아마이해가 되시리라 생각이듭니다.
싱킹을 하실려면 기본적으로 모그라프와 간단한 엑스프레소는 익히셔야지 이것저것 응용이 되시리라 생각이듭니다.
그럼 즐거운 작업하쇼용~~~ ^^*
....파일은 용량이 좀 초과되어서 zip으로 압축시켜 올렸습니다.
에펙이나 쉐이크 퓨전등의 합성프로그램에서 때깔을 내줘야됩니다. 제가올려드린파일도 좀더 디테일하게 다듬으시면 더 좋은결과물이있으실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