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사람벡터모양은 3D로구현하나여? 궁금해서 어쭤봅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214190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
이효원 | 2020.04.19 | 242777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
권오훈 | 2019.06.27 | 193649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192074 |
25610 | Character |
Spline도 Weight가 적용되나요?
3 ![]() |
수옥 | 2008.01.17 | 347 |
25609 | Bodypaint 3D |
[re] 개념이없어서 ㅜㅜ 꾸벅 uvw 맵 개념질문
1 ![]() |
수옥 | 2008.01.17 | 558 |
25608 | 텍스쳐 |
개념이없어서 ㅜㅜ 꾸벅 uvw 맵 개념질문
5 ![]() |
유리 | 2008.01.17 | 681 |
» | 모델링 | 움직이는 사람벡터 2 | 지식인 | 2008.01.17 | 708 |
25606 |
[re]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만들기
11 ![]() |
김판근 | 2008.01.17 | 818 | |
25605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775 | |
25604 |
[re] 백색유광 제품의 제질설정 방법문의입니다.
8 ![]() |
똥쓰 | 2008.01.17 | 426 | |
25603 | 텍스쳐 | 백색유광 제품의 제질설정 방법문의입니다. | 재봉이 | 2008.01.17 | 451 |
25602 | 모델링 |
라인 중간에 핸들이 나오게...
6 ![]() |
CharybDis | 2008.01.17 | 950 |
25601 | 모델링 |
FFD로 오브젝트 변형 문제
2 ![]() |
후루둥 | 2008.01.18 | 839 |
25600 |
[re] 라인애니 샘플입니다. 참고하셔요
11 ![]() |
김판근 | 2008.01.18 | 538 | |
25599 | 애니메이션 |
3D spline 관련 질문입니다.
7 ![]() |
광전사1유라니1 | 2008.01.18 | 531 |
25598 | 모델링 | 컬러 팔레트에서 색을 고를때 스포이드기능과 렌더링 시에 알파맵확인 어디에 있나요??? 3 | noir | 2008.01.19 | 669 |
25597 | Plugin | CEBAS.FiNALRENDER.STAGE.2.SP1 4 | nest0210 | 2008.01.19 | 540 |
25596 | C4DIC | C4DIC DVD에서 안나오는 강좌가 있어서요.... 3 | 에나가 | 2008.01.21 | 552 |
제 추측으로는;;
아마, 본(born)과 조인트(joint)를 작성한 리깅(rigging) 형태를 보신 모양인데, 수옥님이나 P님 게시물을 보신듯...? ^^;
리깅이라는 것은 바로 모델링이 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도록 뼈대(born)와 관절(joint)을 심고, 조작하기 쉽도록 손잡이를 만드는 과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영어로는 마리오넷(marionette), 순우리말로 "꼭두각시"라고 하죠.
디지털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그 꼭두각시 인형의 조작과 거의 흡사합니다.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지털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집단인 픽사(Pixar) 사의 인하우스(in-house)
리깅툴의 이름이 "마리오넷(Marionette)"이기도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