움직이는 사람벡터모양은 3D로구현하나여? 궁금해서 어쭤봅니다.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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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 | 일반 |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 그래바 | 2020.09.03 | 61349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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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효원 | 2020.04.19 | 89216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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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오훈 | 2019.06.27 | 44046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40291 |
2697 |
[re] 라인애니 샘플입니다. 참고하셔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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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판근 | 2008.01.18 | 437 | |
2696 | 모델링 |
FFD로 오브젝트 변형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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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루둥 | 2008.01.18 | 652 |
2695 | 모델링 |
라인 중간에 핸들이 나오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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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rybDis | 2008.01.17 | 599 |
2694 | 텍스쳐 | 백색유광 제품의 제질설정 방법문의입니다. | 재봉이 | 2008.01.17 | 334 |
2693 |
[re] 백색유광 제품의 제질설정 방법문의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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똥쓰 | 2008.01.17 | 330 | |
2692 |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 6 | 존재와당위 | 2008.01.17 | 608 | |
2691 |
[re] 흩어져 사라지는 글자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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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판근 | 2008.01.17 | 694 | |
» | 모델링 | 움직이는 사람벡터 2 | 지식인 | 2008.01.17 | 586 |
2689 | 텍스쳐 |
개념이없어서 ㅜㅜ 꾸벅 uvw 맵 개념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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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 | 2008.01.17 | 562 |
2688 | Bodypaint 3D |
[re] 개념이없어서 ㅜㅜ 꾸벅 uvw 맵 개념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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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옥 | 2008.01.17 | 468 |
2687 | Character |
Spline도 Weight가 적용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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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옥 | 2008.01.17 | 252 |
2686 | 모델링 |
point or edge 들을 매끄럽게 정렬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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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리 | 2008.01.17 | 438 |
2685 | 사운드 렌더(영상파일)문제 6 | 공사장막둥이 | 2008.01.17 | 460 | |
2684 | 텍스쳐 |
uvw 맵 만들때 uvw tag를 실수로 지워버렸어요
3 ![]() |
유리 | 2008.01.16 | 655 |
2683 | Plugin | Phytools 1.15데모버전과 관련된 질문입니다. 3 | 시부야 | 2008.01.16 | 307 |
제 추측으로는;;
아마, 본(born)과 조인트(joint)를 작성한 리깅(rigging) 형태를 보신 모양인데, 수옥님이나 P님 게시물을 보신듯...? ^^;
리깅이라는 것은 바로 모델링이 된 캐릭터를 움직일 수 있도록 뼈대(born)와 관절(joint)을 심고, 조작하기 쉽도록 손잡이를 만드는 과정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영어로는 마리오넷(marionette), 순우리말로 "꼭두각시"라고 하죠.
디지털 캐릭터 애니메이션은 그 꼭두각시 인형의 조작과 거의 흡사합니다.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디지털 애니메이션 크리에이터 집단인 픽사(Pixar) 사의 인하우스(in-house)
리깅툴의 이름이 "마리오넷(Marionette)"이기도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