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동물이 나오는 간단한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하려고 하는데...
동물 3D 소스는 아는 후배한테 구했는데...
이 모델을 어떻게 정리해서 리킹하고 애니메이션 해야할까요~
1. 지금 보면 몸통과 팔다리가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것을 Connect 한다음 Bridge로 연결해야 하나요?
현재 상태에서 팔을 살짝 떨어지게 한다음 Bridge로 연결하면 불필요한 면이 생기는데
지금 상태로 한 오브젝트가 되도록 붙일수 있나요?
2. 모델링에 대해서 기초가 없어서 그러는데
보통 이런식으로 사각형에 사선이 있는 형태로 모델링된것으로
바로 리깅하는것이 괜찮은가요?
아니면 지금 오브젝트들을 최적화 한다면 어떤 방식으로 하는것이 좋을까요?
* 현재 같이 업로드된 모델링 소스가 90년대 만들어진 것인데 인터넷에
떠도는 소스 같습니다. 혹시 문제가 된다면 바로 지우겠습니다. ㅠㅠ
휴~
유저님들 도와주세요~~~
분리된 면까지는 붙지 않습니다.
이때는 Optimize명령을 씁니다. Optimize창 아래 수치 이하의 근접거리에 있는 면,점을 붙여서 완벽한
하나를 만들어줍니다. 확인은 접합부분의 점들을 드래그해보시면 면이 갈라지는 지를 보심되구요~~
노멀이 뒤집힌 것은 포리곤 편집모드에서 선택해보면 주황은 바같쪽(정상) 파랑(안쪽)은 안쪽이라는 표시입니다.
Reverse Normal이나 Align Normal등을 이용해 정리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Bridge도 면을 만드는 방법이겠지만 모델 임포트가 불안하여 면이 사라진거면 Close Polygon Hole로 메꾸셔도 됩니다.
그러나 C4D에서 3DS등은 임포트가 잘되는 편이라서 사라지거나 찟그러지는 없었던것 같습니다. 씨네마 만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