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장비의 후면부에 각종 케이블이 연결되는 부분에 레이블이 있는데요,
이 부분을 포토샵으로 컬러맵과 알파맵을 만들어,
데칼 매핑을 해보았습니다.
포토샵에서 부를때 혹시나 해서 고해상 작업을 해서 넘겼는데요,
가까운 곳은 데칼이 깨끗하게 잘 나오는데,
다소 먼거리에는 선이 끊어지거나 깨지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거 해결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 profile
    이단비 2008.01.08 14:53
    혹시 MIP맵 방식으로 하신건가요?

    제가 알기론 MIP맵 방식은 게임에서도 사용하는 방식중 하나로 오브젝트가 멀어지면 해상도와 퀄리티를 떨어뜨려 게임을 원할하게

    돌아가는데 유용한 방식으로 알고 있습니다.

    텍스쳐 지정하신 곳에서 SAT로 우선 한번 해보시죠..
  • ?
    유재남 2008.01.08 14:53
    아.. 길동님이 예전에 올려주신, 샘플 파일을 보고 해당 작업을 쉽게 할 수 있었는데요...
    거기 SAT로 설정되어 동일하게 해주었거든요..
    라인이 너무 가늘어서 그럴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
    답변 감사드립니다. 단비님..
    데칼맵핑이 플랫에서는 참 쉽게 되는군요. 깔끔한 결과물도 그렇구요..
    이 문제만 해결되면 넘 좋을 것 같습니다 :)
  • ?
    유재남 2008.01.08 14:53
    아하. 그런거로군요 ^^a;; 일단, 시간이 걸릴 것을 대비, 퇴근시에 걸어놓고 테스트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길동님 :)
  • profile
    버럭길동 2008.01.08 14:53
    안티알리아싱 수치를 올려주셔야 합니다. 많이
  • profile
    정석 2008.01.08 14:53
    콤포지팅 태그로 그부분만 안티알레이싱 수치를 따로주세요 높게
    전체적으로 다 건드리지 마시구요.
  • ?
    유재남 2008.01.08 14:53
    않그래도 4X4 다음이 8X8이라 다소 난감해 하고 있었습니다 ^^;;
    정석님 역시,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byjin 2008.01.08 14:53
    기본 렌더셑팅의 안티알리아싱은 1X1로 콤포지팅 태그부분은 2X2나 4X4정도로요...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0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57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399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46
25342 모델링 [re] Extrude 대한 질문 ---그림 6 file 남기남 2008.01.07 271
25341 모델링 [re] c4dic내용을 보고 듣고........ file 남기남 2008.01.07 309
25340 모델링 Extrude 대한 질문 7 file 최성환 2008.01.07 373
25339 애니메이션 align to path에 대한 질문입니다. 6 웬룬희 2008.01.07 290
25338 지금 옷가게 렌더링하고 있는데, 옷같은 경우는 2 Pinnacle 2008.01.07 291
25337 모델링 Extrude Nurbs 관련 질문입니다. 7 file 유재남 2008.01.07 265
25336 프로그램 viewport 속도 빠르게 가능한가요 ? 6 최성환 2008.01.08 364
25335 텍스쳐 모델링후 쉐이더를 입히고 그위에 원하는 이미지를 넣는건 어떻게 하나여? 2 mbang 2008.01.08 255
25334 메이크프리뷰할때 사운드까지 렌더링하는방법은 없을까요? 마혀엉 2008.01.08 216
25333 오브젝트랑 그림자만 알파값을 먹여서 랜더링 할수 있나여?? 2 댈리 2008.01.08 343
25332 기타 윈도우즈미디어인코더사용시 여러개의파일을 한번에 인코딩하는방법 11 총각김치 2008.01.08 385
25331 프로그램 어느것으로 한해를 시작하는게 좋을까요? 10 똥스 2008.01.08 230
25330 프로그램 C4D에서 리얼플로우, 부쥬와 같은 프로그램 연동에 대해서 9 noir 2008.01.08 525
» 텍스쳐 데칼맵핑에서 카메라에서 떨어진 부분이 깨끗하게 나오지 않는데요..... 7 유재남 2008.01.08 287
25328 프로그램 시네마4D Iges나 기타 솔리드 파일 가져올수 있나요? 3 쉐도우 2008.01.08 225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70 171 172 173 174 175 176 177 178 179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