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부족하지만 간단하게 한번 테스트해봤습니다. ^^;;;ㅋ

by 김판근 posted Dec 16, 2007 Replies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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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각각 x좌표 y좌표 z좌표로 움직이는 큐브들을따로 만들었구요.

 

반대좌표값을가진 씬을또만들어서 더 랜덤한 연출을 시켰습니다.

 

마지막에 지도가만들어질때는 따로 지도모양으로 변하는 모그라프를 제작해서 붙였습니다.

 

큐브가하나씩 생겨나는느낌이나 좀더 랜덤한 느낌을 주실려면 각좌표값의 카운터값을 최소한으로줄이시고

 

여러좌표값을 가진씬들을 조합하시면 더 랜덤한 느낌이 나올겁니다.

 

최종합성때 손을좀 더 보셔서 합쳐지는느낌이나 stretch조절을 하셔야될겁니다.

 

 

일단 하나씩 생겨난다는 개념자체가 제가생각하기론  모그라프에선 count의수치로 계산이되는데 애니메이션시 count의수치로 갯수를 변경하면 아마 튀는 느낌으로 큐브가 생겨날겁니다.

 

하나씩 자연스럽게 생겨나는것에서는 모그라프만으로는 저두 풀지못한숙제라. ㅋ다른고수님들이 가르쳐주시리라믿고...ㅡ.ㅡ;;;;ㅋ 저두 이부분은 질문드리고싶네요. ㅋㅋㅋ

 

 일단 간단하게나마 이펙터들을 가지고 표현을했습니다.

 

그리고 동인님께서작업하신 방법도 틀린방법이 아닌것같습니다. 제가볼땐 좀더 다듬어서 씬을 여러개더만들어서 합성한다면 좋은결과물이 나올듯싶은데요 ^^

 

단순히 스리디의 한씬에서 모든걸 해결하기보단 각씬별로 다양한 연출을 제작해서 합성에서 마무리를 하고 효과를줘서 임팩트를 주는작업을거치시는게 나름노하우도 쌓이고 제작결과물도 훨씬 다양하고 멋지게  뽑아내실수있을것같네여..

 

 

아웃풋이라는게 수만가지 방법으로 표현이되어서 나올수있는것이라 꼼수라하더라도 잘만 다듬으시면 좋은작품나올것같습니다.

 

제가 한방법은 좀 무식하게 제작한것이라....ㅋㅋ ;;;; 

아마 좀더 간단하고 더 멋진 내공을 가진 표현방법은 아마 다른고수님들이 가르쳐주실듯.? ㅋ
  • ?
    박동인 2007.12.16 18:16
    감사합니다. ^^ 그런데 큐브 자체가 자유 이동 할 수는 없는지요? 랜덤이펙트를 줘봐도 각 그룹별로 어떤 경향성을 가지고

    움직이는 게 확연히 보여서 말이죠.
  • ?
    P. 2007.12.16 18:16
    랜덤이팩트 전에 shader Effector를 먼저주시고 shader 항목에 적당한 Noise값을 주셔서 Noise를 적당히 애니메이션 주시면
    되고요. 각 개별로 Random Effector를 주시려면 옵션에 Indexed 로 놓아야 각 클론별로 따로 계산합니다.
  • profile
    김판근 2007.12.16 18:16
    클론오브젝트로 된 큐브의 각 개체를 따로 컨트롤 할수있는걸 말씀하시는건가요 ?

    그렇다면 일단 클론오브젝트로 된 모그라프의 큐브들은 각각 하나씩 컨트롤하는건 안되지않나싶습니다. 예전에 그런비슷한질문이올라왔었는데.... xpresso나 다른 스크립트를이용하면 또 모르지만...거기까진 저두 리밋트라. ㅋ
  • ?
    전지 2009.10.31 13:20
    감사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