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복사 | 조회 수 499 추천 수 0 댓글 6
Atachment
첨부 '1'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첨부된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건물의 모양이 큐브가 아닌 라운드도 포함된 경우입니다.
그림에서 보시는 건, 아시겠지만, 큐브와 실린더로 일단 모양을 만든 후 Connect하여, 생성된 건물입니다.
이 경우에 아래 그림을 보시면,
knife툴을 사용할 때 라운드 부분도 함께 잘려야 하는데 직선으로 잘려집니다.
층간의 구분을 주고, 유리로 라운드를 처리해야 하는데.. 이게 잘 않되네요 -.-;
해서, 이러한 경우 층간 구분을 주려면, knife툴로 잘라주는 것이 아니라,
현재 있는 폴리곤을 다중 복사하여 층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다음에는 spline으로 건물의 모양을 만들어 준 후 Extrude NURBS를 적용하면,
위 모양이 생성되긴 하는데요, 이 경우에는 건물의 옥상에 해당하는 부분에 knife툴의 Loop가 먹지를 않아서,
이번에는 세로로 건물을 잘라주기가 않되네요...

저런 곡면 건물의 모델링을 하기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써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곡면 건물의 모델링을 마친 후 매핑은 어떤 방법을 써야 하는지두요 ^^;;

이거 팔자에 없는 건물 모델링으로 어제 밤 늦게까지 삽질하느라 -.-;

간절히 도움 부탁드립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
  • ?
    한승현 2007.12.14 09:47
    필요한 높이로 여러 개 만들어서 쌓아가면서 작업하시면 안 되나요?...허접 답변이었습니다...
  • ?
    유재남 2007.12.14 09:47
    승현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 근데 그게 제가 원하는 방법이 아니라서요,,
    지금 큐브에서 일일이 면을 나누어 라운드를 주는 작업을 해보고 있습니다.
    보다 자연스런 라운드를 주기위해서는 면을 세분화해야 하는데.. 역시 노가다 일 수 밖에 없는건가 싶네요 ^^
  • profile
    버럭길동 2007.12.14 09:47
    TOP View에서 봤을때의 모양으로 스플라인을 만들어서
    익스트루드해줍니다.
    창부분은
    스플라인을 복사한 후 사이즈를 줄여서(잘안되면 일러스트에서 OFF SET PATH값을 마이너스로 줘서 작성후 가져옵니다.

    한층을 구성한다고쳤을때 하단-창문-상당(하단의 복제 또는 하단+상단의 반정도) 해서 만들고 모그라프를 이용해서 위로 땡겨 버리는...
  • ?
    유재남 2007.12.14 09:47
    익스트루드 넙스로도 가능하군요.
    근데 창부분의 설명은 제가 좀더 공부를 해야 이해가 될 듯 하네요 ^^;;
    답변 감사드립니다 :)
  • profile
    정석 2007.12.14 09:47
    이거 보세요. 동영상 강좌 급 링크입니다.
    http://kmac.to/build.mov.zip
  • ?
    한승현 2007.12.14 09:47
    언제나 친절하신 정석님~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87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file 이효원 2020.04.19 75633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34414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89
25480 텍스쳐 [re] 파랜에서 셋셀렉션을 적용시는방법 3 file P. 2007.12.14 218
25479 파랜에서 셋셀렉션을 적용시는방법을 알구싶어요.. 5 마혀엉 2007.12.14 196
25478 [re] 라운드(곡면)가 포함된 건물 모델링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5 file 버럭길동 2007.12.14 354
» 모델링 라운드(곡면)가 포함된 건물 모델링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6 file 유재남 2007.12.14 499
25476 VRAY 렌더링 할려고 하는데요. 보고 따라할 수 있는 책이 있을까요? 6 vray처음시작 2007.12.14 340
25475 파이널 렌더시 헤어시스템 적용 방법? 3 똥쓰 2007.12.16 284
25474 텍스쳐 [re][re] Cheen의 그냥 쉐이더의 표현입니다. 2 file 버럭길동 2007.12.16 535
25473 [re] 파랜 적용시 재질이 표현이 안되요,, 1 file 시부야 2007.12.16 388
25472 파랜 적용시 재질이 표현이 안되요,, 1 file 시부야 2007.12.16 261
25471 기타 Thinking Particles 에 대해서요... 8 file 에나가 2007.12.16 242
25470 Character [re] 예전에 한번 올렸었는데..... 2 file 늦깍이 2007.12.16 212
25469 Character IK를 심은 캐릭터의 리사이징 문제. 3 박동인 2007.12.16 194
25468 [re] 딱히 제목을 어찌해야할지..Spline Effector 2 file P. 2007.12.17 228
25467 [re] 부족하지만 간단하게 한번 테스트해봤습니다. ^^;;;ㅋ 4 file 김판근 2007.12.16 297
25466 각 큐브들이 자유 이동을 하다가 한 데 모여 어떤 형상을 이루는 애니메이션 file 박동인 2007.12.16 363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61 162 163 164 165 166 167 168 169 170 ... 1864 Next
/ 1864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