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첨부된 그림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건물의 모양이 큐브가 아닌 라운드도 포함된 경우입니다.
그림에서 보시는 건, 아시겠지만, 큐브와 실린더로 일단 모양을 만든 후 Connect하여, 생성된 건물입니다.
이 경우에 아래 그림을 보시면,
knife툴을 사용할 때 라운드 부분도 함께 잘려야 하는데 직선으로 잘려집니다.
층간의 구분을 주고, 유리로 라운드를 처리해야 하는데.. 이게 잘 않되네요 -.-;
해서, 이러한 경우 층간 구분을 주려면, knife툴로 잘라주는 것이 아니라,
현재 있는 폴리곤을 다중 복사하여 층을 만들어 주어야 하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다음에는 spline으로 건물의 모양을 만들어 준 후 Extrude NURBS를 적용하면,
위 모양이 생성되긴 하는데요, 이 경우에는 건물의 옥상에 해당하는 부분에 knife툴의 Loop가 먹지를 않아서,
이번에는 세로로 건물을 잘라주기가 않되네요...
저런 곡면 건물의 모델링을 하기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써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곡면 건물의 모델링을 마친 후 매핑은 어떤 방법을 써야 하는지두요 ^^;;
이거 팔자에 없는 건물 모델링으로 어제 밤 늦게까지 삽질하느라 -.-;
간절히 도움 부탁드립니다 :)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