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에서 교수님이 AO로 GI 비슷한 효과를 내는 방법을 가르쳐 주셧거든요
맥스 멘탈레이로요....
멘탈레이의 AO는 애니메이션시 번들거림도 없고 렌더 타임도 빠른데 GI느낌을 낼수 있어서
뒤게 좋더라고요
그래서 시네마 포디의 AO를 만져 봤드렛죠....
헌데 이거 GI보다 렌더타임이 더 오래 걸리는..........ㅋㅋ
글고 맥스에선 기본 라이트 떄린거 렌더 걸고
또 따로 AO만 켜서(라이트끄고) 렌더 걸어서 Multiply로 합성을 하더라구요..
뒤게 빠르고 좋더라고요....
뭔가 시네마에서도 방법이 있을꺼라 생각되서 질문드립니다 ^^
Who's 욕심쟁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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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거 교수님이 애니메이션 업계에선 이런방식이 대세라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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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세라 보기 보단 GI의 시간이 많이 들기 떄문에 문제가 생기기는 하지요..GI대용이라..
bake를 시키거나 시네마의 AO는 기본적으로 높은값으로 설정되어 있긴합니다. 좀 낮춰주시면 좋지요^^
Final Render로 그냥 GI걸면 빠르고 곰팡이 적고 잘 만하면 렌더맨 때깔 나옵니다.
물론 AO의 효과도 좋지요^^
Final Render가 어떤 부분으론 멘탈레이보다 효과적입니다.
ps : 애니메이션 하실려면 파이널렌더 좀 건들어 보시는것이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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쩐이 없는 국내 애니메이션업계에선 대세지요~
파이널랜더 AO.GI 가 멘탈레이 것보단 몇배는 빠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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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렌이라...시네마에서 AO의 속도를 높이려면, 값을 떨어뜨려야 하는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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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그라프 위주의 단순 박스 에니메이션 부분이라면 파랜이 쵝온가요?
켜 공부해보고 시픈데 파랜 과자 구하기도 힘드네요 ㅋㅋ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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헉~ 모그라프를 단순박스애니메이션으로 알고계시다니..정보가 많이 부족하십니다요
모그라프는 파라메트릭과 캐릭터.씽킹파티클,다이나믹등과 연계하여 표현불가능한 것이 없을정도로 모션그래픽쪽으론
혁명적인 툴입니다.
파랜은 멘탈레이처럼 독립된 랜더링플러그인입니다. 멘탈레이는 소프트이미지에 가장최적화 되어있어서 멘탈레이의 진정한
파워를 느끼고 싶으시다면 XSI의 멘탈레이를 만지셔야하고요. 마야에는 그럭저럭 들어왔지만 맥스의 멘탈레이는 정말 절망적인
속도와 호환성을 보여줍니다. -
?
제말은 케릭터를 애니메이션 시킨다는개 아니라 모델링이 단순한 도형들을 애니메이션 시킨다는 얘기엇어요 ^^
당연 모그라프 단순한게 아니죠 ㅋㅋㅋ -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gallery/12052/f5a6b83aea7fcee7b1f5ec51c0d2500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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