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옥테인 유저입니다.
현재 장난감 병정을 제외하면 실사촬영된 영상입니다.
후반에는 지나가는 물건도 4개정도 나와, 병정만 나오는 건 아닙니다.
영상에 보면 책상에 비친 사물이 거리에 따라 늘어나는 표현이 되어있는데,
이는 옥테인 매트리얼의 ggx와 러프니스를 이용해서 표현했습니다.
오브젝트 ID까지 사용해서 이렇게 작업을 했으나..
애프터이펙트에서 합성을 하려니 합성모드에 따라 병정의 흰색이나 검은색부분이 날아가버려서...
아무래도 반사체에서 반사되는 물체를 어떻게 영역으로 구분해야할지..
어떤 패스를 사용해야 할 지 감이 잘 안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아는 바로는 원하는 병정만 반사가 나오게 할순 없고....
바닥면에 환경 리플렉션이 묻어나기때문에 그 환경색을 블랙으로 만들어서 (첨부그림처럼)
스크린 모드같은 식으로 처리할수 밖에 없을듯 합니다....
어려운 상황이네요;; 저라면 차라리 저정도면 옥테인 사용 안하고 기본 렌더러로 콤포지팅 사용해서
콤포지팅 백그라운드를 활성화 시킬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