길동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수옥님이 마야수업이 있으셔서 비교해볼수 있으니 다행입니다. 마야에선 굉장히 어렵게
구현해야 하고.또 억지스럽게 하는것이라, 웨이트와 유니폼스케일,prefered등등 충돌나는게 엄청많습니다. 나중에 문제 우후죽순처럼 생겨납니다.
반면에 시네마는 느므느므 쉽게 구현이 되고 또 더욱 다양한 자유도를 줍니다.
부피와 궤적이 유지되는 시스템이라니...!! 픽사가 울고갈 정도 입니다. 캐릭터쪽에서 만큼은 마야,XSI 못따라 옵니다.
길동님 회사에 마야TD분의 말씀이 떠오르네요..시네마 이거 물건이네~... 우후훗