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소연입니다.
길동님께서 올려주신 튜토리얼을 따라하던 중에 욕심을 조금 더 내어 (상당한 초보임에도 불구하고..)
배경이랑, 텍스트 삽입을 시도했지만..
역시나 안되더라구요. ㅠㅠ
doll-obje에 곁들여..천사 링까지 만들었습니다만..나름. ^^;;
어떻게 하면 배경 삽입을 할수 있나요. 텍스트랑요.
글자를 써 놓고, render active view를 누르면..글자가 사라져요..ㅠㅠ
그리고 materials의 new material 하고 background에 earth를 하거나 다른 것을 설명하면, 인형의그림자가 크게 생기고..


Articles
-
Untriangulate명령이 폴리곤 정리하는 거 아닌가요??9
- bip 파일 쓰는 방법좀..6
- 라이트에서 Scene의 모드부분을 자세히 알고싶습니다.특히 Exclude부분요..2
- 맥에 정석님이 올려주신 자료를 다운 받았는데 소리가 안들려요..28
-
joint Rotation시 늘어나는 문제점 질문입니다.9
- Boole에서 하이퀄리티옵션의 체크유무에따른 오브젝트의 차이점이 궁금합니다.3
- Tracer를 위한 Clone Object의 움직임 괘적과 관련된 질문입니다.10
-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아2
- [re] 모델링 관련 질문입니다아1
-
여러개의 면들을 합쳐서 일정각으로 눕혀야 하는데...8
-
[초보] 사진, 동영상, 일러스트 등을 삽입하는 방법 좀 ;;4
- [re] [초보] 사진, 동영상, 일러스트 등을 삽입하는 방법 좀 ;;1
- doll-obje_background_text2
-
시네마에서 물속 배경을 표현하고싶습니다..2
- camera undo4
같은 방법으로 라이트모음들에 보면 background가 있잖아요 거기다 이미지를 맵핑해서 넣을수도 있죠. 전부 가상오브젝트 형식으로 오브젝트 매니져에 나오거든요 마테리알에서 원하는 마테리알 적용시켜주면 되요.
그리고 글짜는 스플라인으로 만들었죠? 스플라인은 랜더링이 가능한 오브젝트가 아니예요 스플라인은 그걸 기초로 오브젝트를 만들거나 변형하거나 애니메이션 패스로 쓰이는 조절자 역활을 하지 랜더링은 안되요.(특수한경우는 제외(마테리얼에서 스플라인쉐이더 같은))
스플라인으로 글짜를 만들었으면 넙스그룹(하이퍼넙스 있는데)에서 Extrude nurbs에 스플라인을 끼워넣어서 조절해주면 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