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GI를 이용해서 처음으로 랜더링을 해봤습니다. 전체적으로 풍기는 느낌은 부드러워졌습니다. GI를 안쓰고 직접적으로 했을때는 조금 샤프한 느낌이 있었지만.
보시면 좀 어두운 느낌이 있습니다. 조금 밝은 색으로 넣으면 윤곽은 잘나타나지만 블랙으로 할경우는 따로 각각 에지마다 라이트를 넣어줘야 합니다. 중심부분이 좀 보이는것도 그부분만 따로 라이트를 넣어서 그나마 보이는겁니다.(약간만 넣었습니다.)
오토라이팅을 꺼도 디폴트 라이트가 있을텐데 이것을 조절하는것은 어디서 해야 하나요? 아니면 전체적으로 보여지는 라이트라든지 썬을 올려야 하는것인지. 분명 있을거 같은데 좀처럼 나오지 않네요..전체적인 그림자 위치도 변경해봐야 하고요..
참, 현재 위 랜더링은 프로이에서 모델링한것을 변환해서 c4d에 머지시킨겁니다. gi값에 min 50/max150을 주려니 (이건 4dfans 튜토에 gi값이어서 이걸 참고로 했습니다) 랜더링 타임이 엄청 오래걸리더군요. 해서 저것은 빠르게 하려고 min20/max60으로 한겁니다. 평균적으로 라이노/프로이에서 모델링한것을 c4d에서 랜더링할때 gi값은 대략적으로 어떻게 주어지나요?
자료든지 정보가 많이 부족하네요..^^ 어느순간 벽을 허물어야 하는데..
글구 정석님께서 열강해주신 GI 옵션에 관한 강좌가 있으니 찾아보시면 도움이 될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