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2007.11.19 15:51

물 위에 둥둥 떠 있는 물체

주소복사 | 조회 수 305 추천 수 0 댓글 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Extra Form

갤러리에 늦깎이님께서 올리신 물 표현 중 sphere가 둥둥 떠 있는 애니메이션 어떻게 표현하나요?

 

일일이 키프레이밍 하는 건 막노가다 같고 방법이 있을 거 같은데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려요~~
  • ?
    박씨 2007.11.19 15:51
    제가 보기엔 리얼플러우가 아닐가하는 생각이...
  • profile
    정석 2007.11.19 15:51
    그거 시네마에서 쉽게 되는 겁니다. 어떻게 하는건지 아직. ㅋ

    피님이 알려주시지 않을까합니다. ^^
  • profile
    ChoiGeol 2007.11.19 15:51
    P님 빨리 등장해주세요 ㅜ.,ㅜ
  • ?
    박씨 2007.11.19 15:51
    모든 p님이 들고 있는듯..ㅋㅋ
  • ?
    P. 2007.11.19 15:51
    그건 쉬운데요 ㅎㅎㅋ
  • ?
    길냥 2007.11.19 15:51
    두둥 피님 등장-_
  • ?
    이젤 2007.11.19 15:51
    엑스프레소로 하는방법도 있는데. 물을 플랜으로 할때 플랜과 둥둥뜬 오브젝트 두개 준비하고요 익스프레소 열고

    플렌오브젝트를 익스프레소에 넣고 둥둥뜬 오브젝트도 넣고 플랜의 오브젝트 노드를 polygon 노드의 오브젝트에 넣고

    폴리곤노드에서 노멀과 폴리곤샌터에서 파라메터에 해당폴리곤 인덱스를 넣어줍니다. 인덱스 번호는 structure에서 모드를 폴리곤으로 했을때 해당 폴리곤 번호를 선택해서 polygon center를 둥둥뜬 오브젝트의 포지션에 이어주고요.

    polygon 노드의 polygon normal을 vecter2matrix ->matrix2hpb ->둥둥뜬 오브젝트의 로테이션에 이어줍니다.

    vecter2matrix의 속성에서 function에서 y축을 지정해주면 됩니다.

    이 방법은 아주 간단한 필요최소한의 둥둥뜬 효과죠. 그냥 둥둥뜬거.. 플랜 오브젝트는 윈드 같은 디포머로 출렁거리면 되고...
  • ?
    P. 2007.11.19 15:51
    이젤님 좋은 방법을 또 하나 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잊어버리지 않게 말씀 저장해 놓겠습니다.
  • ?
    늦깍이 2007.11.19 15:51
    최걸님 저거 키프레임으로 한겁니다...
    그런데 사실 키프레임주는게 제일 간단할 수도 있답니다...
    키프레임 네갠가 다섯개 살짝 준거라서....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18260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3 file 이효원 2020.04.19 48867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file 권오훈 2019.06.27 12875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4810
24232 프로그램 맵핑을 복사할거냐고 물어볼때......Texture paths! 4 file byjin 2007.11.16 220
24231 렌더링시 모델링작업을 마치고 이미지처럼 검은 cube로 오브젝트를 감싸는데여... 3 웬룬희 2007.11.16 202
24230 라이트오브젝트의 섀도우에서 Area를 선택하면 나오는 옵션에서요... 3 웬룬희 2007.11.16 177
24229 기타 애니메이션 빽그라운드를 원하는 창에서 보고 싶을 때 질문입니다 3 김광석 2007.11.16 206
24228 기타 4DFANS 자료는 어떤 방법으로 볼수 있습니까? 9 designk 2007.11.16 270
24227 모델링 [re] 원초적질문,,,,,,,,,^^ 1 file ChoiGeol 2007.11.17 170
24226 모델링 원초적질문,,,,,,,,,^^ 8 file nbulga42 2007.11.16 218
24225 모델링 모델링중 버텍스를 표본mesh에 스냅시켜이동 혹은 생성하는 법이 있나요 2 Grangbleu 2007.11.16 226
24224 Character Muscle 질문입니다. 2 file 수옥 2007.11.18 177
24223 애니메이션 [re] 파도에 오브젝트 stitch.. 14 file P. 2007.11.19 425
» 애니메이션 물 위에 둥둥 떠 있는 물체 9 ChoiGeol 2007.11.19 305
24221 프로그램 시네마와 브이레이의 차이?? 22 가치 2007.11.20 471
24220 Character [re] Joint Align Tool 에 대한 1 file P. 2007.11.20 231
24219 Character Joint Align Tool 에 대한 질문입니다. 2 file 수옥 2007.11.20 499
24218 일반적인 모션에서의 라이팅 셋팅은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6 유재남 2007.11.20 196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150 151 152 153 154 155 156 157 158 159 ... 1770 Next
/ 1770
닫기

마이페이지

로그인을 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