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와 같이 감싸고 랜더링을 하면 그러지 않고 랜더링을 할경우와 다릅니다. 품질이 더 좋아보이던데... 위처럼 감싸는 이유와 효과는 무엇이 있습니까?? Who's 웬룬희 ? 안녕하세요.. 배워보고 싶어서 가입합니다. 잘부탁해요~ Prev 라이트오브젝트의 섀도우에서 Area를 선택하면 나오는 옵션에서요... 라이트오브젝트의 섀도우에서 Area를 선택하면 나오는 옵션에서요... 2007.11.16by 웬룬희 맵핑을 복사할거냐고 물어볼때......Texture paths! Next 맵핑을 복사할거냐고 물어볼때......Texture paths! 2007.11.16by byjin 0 추천 0 비추천 Facebook Twitter Google Pinterest KakaoStory Band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댓글 쓰기 에디터 선택하기 ✔ 텍스트 모드 ✔ 에디터 모드 ? 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Comments '3' 정석 2007.11.16 16:01 제가 이해했던 바로는 씬이 벽으로 사방이 막혀있지만 실제 랜더일을 하고나면 벽의 모서리 부분들에서 빛이 새나간다고할까요? 오류인지 원래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주변을 한번 더 감싸준다 이렇게 이해했습니다. 댓글주소복사 댓글 ? 웬룬희 2007.11.16 16:01 정석님 제가 대충 이해한봐로도 그런 이유일거같긴 했었습니다. 역시 그랬군요..ㅋㅋ 답변 감사해요... 댓글주소복사 댓글 g9in 2007.11.16 16:01 정확하게 빛이 센다는게 어떤 의미인지 모르겠습니다. 자세히 알려주시면 정말 좋겠습니다...제발..흙 댓글주소복사 댓글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전체일반 미분류 모델링 라이팅 텍스쳐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 Dynamics 파티클 Python XPresso Renderer MoGraph Hair Bodypaint 3D Character Plugin & Script X-Particle Turbulence FD RealFlow 기타[Plugin] PC조립 그 외 프로그램 변환 & 연동 고민상담 기타 Legacy 전체 채택 안 된 질문만 보기 채택된 질문만 보기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일반 Cinema 4D Education 학생용 라이센스 사용방법 2 그래바 2020.09.03 46616 공지 Octane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이효원 2020.04.19 75580 공지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권오훈 2019.06.27 34406 공지 일반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권오훈 2019.06.27 28654 2319 Character Muscle 질문입니다. 2 수옥 2007.11.18 211 2318 모델링 모델링중 버텍스를 표본mesh에 스냅시켜이동 혹은 생성하는 법이 있나요 2 Grangbleu 2007.11.16 287 2317 모델링 원초적질문,,,,,,,,,^^ 8 nbulga42 2007.11.16 287 2316 모델링 [re] 원초적질문,,,,,,,,,^^ 1 ChoiGeol 2007.11.17 223 2315 기타 4DFANS 자료는 어떤 방법으로 볼수 있습니까? 9 designk 2007.11.16 303 2314 기타 애니메이션 빽그라운드를 원하는 창에서 보고 싶을 때 질문입니다 3 김광석 2007.11.16 300 2313 라이트오브젝트의 섀도우에서 Area를 선택하면 나오는 옵션에서요... 3 웬룬희 2007.11.16 201 » 렌더링시 모델링작업을 마치고 이미지처럼 검은 cube로 오브젝트를 감싸는데여... 3 웬룬희 2007.11.16 226 2311 프로그램 맵핑을 복사할거냐고 물어볼때......Texture paths! 4 byjin 2007.11.16 297 2310 모델링 시네마가 모델링이 어려운 편인가요? 7 욕심쟁이 2007.11.16 389 2309 XPresso 간단한 xpresso노드가 전혀 먹히질 안습니다 2 마혀엉 2007.11.16 231 2308 V-Ray vray spot 라이트 범위에 대해서 질문이요 1 햄토리 2007.11.15 323 2307 뎁스 오브 필드를 적용하니 알파(투명도) 가 안 빠집니다! DOF 4 박동인 2007.11.15 327 2306 모델링 스플라인+익스트루드 한 오브젝트를 볼록하게? 4 양기벌레 2007.11.15 489 2305 모델링 [re] 스플라인+익스트루드 한 오브젝트를 볼록하게? 1 버럭길동 2007.11.15 268 목록 Search 검색 제목+내용제목내용댓글닉네임아이디태그 태그 쓰기 Board Pagination Prev 1 ... 1705 1706 1707 1708 1709 1710 1711 1712 1713 1714 ... 1864 Next / 1864 GO
오류인지 원래 그런건지는 잘 모르겠지만, 그걸 방지하기 위해서 주변을 한번 더 감싸준다 이렇게 이해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