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 앤 튠 에서 렌더링시 속도가 너무 느린데...

by 잠시대기중 posted Nov 13, 2007 Replies 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게시글 수정 내역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Extra Form

UG에서 VRML로 Export한후
C4D에서 Merge해서 스케치로 렌더링을 하는데...
1024*768로 ... 1장 거는데 보통 1장당 한시간 이상씩 걸립니다.
 
제컴이 똥컴이어서 그런건가요? 아니면 속도를 조금 빠르게 할수 있는 Setting이 있을런지요?
 
스케치 옵션은 대부분 다 끄고 쓰고 있으며 켜 놓는 것이 있다면,
 
Line color를 From Line으로 그라데이션 줘서 쓰고
Thcikness에서 Along Stroke, facing Angle 체크 하고 쓰고 있으며,
Clone 정도 켜고 나머지는 속도가 느려질까봐 다 끄고 쓰고 있습니다.
 
참고로 컴 사양은 ...
hp Workstation xw6200입니다.
(제가 확인은 안해 봤지만, xeon 1G ㅡ.ㅡ 1G1G1G1G 아닐까 생각합니다.)
 
  • ?
    P. 2007.11.13 11:54
    컴이 느려도 상당히 마이~ 느리네요..
    From Line과 Clone은 속도저하의 지름길입니다.
    또한 UG에서 가지고 오셨음으로 면이 많아서 더욱그렇습니다. 특히 From Line이요~
    면이 엄청 많은것 치고 시네마스케치엔툰은 엄청 빠른겁니다.
    다른 툴은 옵션전혀없이 웬만한 기본이 한시간입니다.
  • ?
    잠시대기중 2007.11.13 11:54
    감사합니다.
  • ?
    잠시대기중 2007.11.13 11:54
    컴사양을 cmos에 들어가서 다시 보니 xeon 3.40 GHz, 1024cache, 2GB 램이군요...
    아 이정도면 괜찮은거 아닌가 싶기도 한데... 다른 렌더링도 한시간이상씩 걸린다니... 그냥 이해 해야 겠군요...
    너무 UG의 막 렌더에 길들여져 있었나 봐요... UG에서는 4000 x 2000 정도의 렌더도 10분이면 됐으니까... 흠...
    노력을 많이 해야 겠습니다. 답변 감사 합니다.
  • profile
    이단비 2007.11.13 11:54
    1. UG의 렌더러는 아주~ 예전엔 좋았던 (ㅎㅎ) 레이트레이싱 렌더러인 트루스페이스 엔진을 사용합니다.

    그 정도의 사이즈면 같은 레이트레이싱일때 시네마에선 훨씬 좋은 품질로 더 빠르게 렌더링 될겁니다.

    하지만 지금 하시려면 스케치앤툰을 사용하시는 거라면 좀 느려지긴 합니다만... 너무 느린거 같은데요..

    2. 죄송합니다만 hp workstation xw6200은 이제는 똥컴 맞습니다. ㅎㅎ 예전에 제가 회사에서 사용하던것도 정확하게 사양이 일치

    하네요..ㅋㅋㅋ 그래픽 카드는 쿼드로 3000이죠? 아마?

    3. 우선 VRML도 용량은 작게 넘어 가는듯 하나 폴리곤 데이터가 수많은 피스로 나뉘어져 넘어가서 문제가 될수도 있습니다.

    4. MOI 3D를 이용해서 N-gon으로 넘겨보신후 다시 한번 해보시길 바랍니다. 절대값은 아니지만 최적값은 검색해 보시면 유저포럼

    에도 있습니다. (byjin님 글)

    MOI 3d 홈페이지에서 다운 받으십시요...http://moi3d.com 베타이고 4.7메가 밖에 되지 않으므로 안심~~
  • profile
    남기남 2007.11.13 11:54
    아~~` 이단비님은 모르는게 없으신가봅니다.
  • profile
    버럭길동 2007.11.13 11:54
    제가 사용하고 이는 회사 컴이..
    hp workstation XW 9300입니다...
    AMD 3800X2 랑 별로 렌더 타임차이가..-_-;


    일단 IGES로 넘겨서 Moi 3d로 부른다음 obj로(
    설정은 http://www.cinema4d.co.kr/gd/bbs/tb.php/download/1140/bcf0a9bea248b8aeebfa5ae958942cc3)를
    참조해서 시네마에서 불러서 해보시길 바랍니다.

    폴리곤이 엔곤화가 되면 가벼워지고 면도 잘 떨어져서 렌더링 속도에도 차이가 납니다.
    (참고로 스케치엔 툰에선 엔곤화된 엣지들을 라인에서 제외 시켜야할 상황이 벌어질수도 있습니다.)

    두발 늦었군...
  • ?
    잠시대기중 2007.11.13 11:54
    오오... 알겠습니다. 해 보고 한번 결과를 올리겠습니다.
    아무래도 VRML로 넘겨서 용량이 커져서 그런것 같군요... 참고로 VRML로 넘긴후 C4D로 저장한 data의 크기는
    약 5메가 정도 되는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