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흠...다름이아니라. 요번에 제가 또진행하는 프로젝트가 tvcm제작일인데 시네마로또진행을 하게되어서요...ㅋ  . 여기에 몇가지 모르는부분이있어서 그림을 정리를 해서 올렸습니다.

 

1번씬 : 하트파티클이 다양한 크기로 어떤오브젝트든 아니면그냥 emitter에서든 패스를 따라서 나오는걸 잘몰라서요...

크기도 랜덤해야되고......나올때도 opacity가 o인상태에서나오고 사라질때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끔할려고하거든요.

그냥 파티클로하니까. 나올때도 툭툭튀면서 나오고 사라질때도 그냥 툭툭 사라져서......

 

2번씬 :파티클로 돌아다니던 하트가 십자가모양파티클들로 몰핑이되었으면하는데......이것두역시 예전에 제가 몰 핑 질문드린거랑 비슷한데욤....

파티클에서 변화해야되는거라서......그리고 몰핑하려면 버텍스수가 거의 비슷해야겠지요 ? ㅠㅠ 맞추기가넘어렵네욤....

 

 

3번씬 : 3번씬은 하트가 나비로 변해서 날라다니는 씬인데....ㅋ

            이게좀 애매모호하네요....하트파티클들이  움직이는나비파티클들로 변하는게 좀 어려울것같아서.

 

   걍 하트는 따로 만들고 똑같은 파티클형태로 나비들움직이는 파티클을 만들어서 합성에서 해결을 할려고하는데요...

움직이는 나비를 어떻게 파티클에 붙여서 1번씬처럼. 패스를따라서 다양한크기와 생겨날때와 사라질대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하는방법이있을지해서요.....

 

 

에효......한번에 급질문을 많이해서....죄송합니다.

시네마에선 그냥 기본 파티클로는 저게 제어가잘안되서요....싱킹을 써야될것같은데........싱킹은 아직 잘다뤄본 영역이아니라. 혹시 고수님들의 팁이나 조언 부탁드리겠숩니당.....ㅠ_ㅠ
  • profile
    정석 2007.11.09 19:13
    전부 모그라프로 해결가능할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테스트를 해봐야겠지만.
    다양한 크기. 랜덤한 위치에서 일정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것. 특정 부분에서 모양이 바뀌는것.. 전부 모그라프에서 가능한 기능들입니다. 파티클까지 안가셔도 될듯합니다.
  • profile
    김판근 2007.11.09 19:13
    오~그렇군요. 저두 현재 테스트중입다. ㅋ 모그라프로한번해보고있습니다.;;;ㅎㅎ
  • ?
    P. 2007.11.09 19:13
    많은 방법이 있겠으나..현제 인터넷이 불통이라..저도 메일보내러 게임방에 와있는 판국이네요.
    어떻게 잘 하셨세요~? 인터넷 제계통될때까지도 해결 못하셨으면 도와드리겠습니다.
    면의 흐름을 보아 복잡한 모델이 아니니..몰프로 자연스럽게 하실수 있을듯 합니다...역시 옆에 시네마가 없으니 불통이네요..ㅎㅎ
  • profile
    김판근 2007.11.09 19:13
    ㅋ 역시몰프부분이좀 까다롭긴하네욤......몰프로해서 몰프를 준 하트와 십자가를 파티클화시켜서 그걸애니를줄려니 ...상당히 제가....버벅거립니다.지금...ㅋㅋ;;;
    그리고모그라프로도해봤는데염...파티클같은건 모그라프로해보니까. 파티클과같은 효과를 내기에는 아무래도 제실력이딸려서 아직까진 파티클만큼 퀄리티있게나오진않네욤...ㅜ_ㅜ 저세개말고 다른씬들은모그라프로 다해결을 했습니다. 테스트도다해보고해서.....
    에효...오늘 밤새서일단해봐야겠어욤.....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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