흠...다름이아니라. 요번에 제가 또진행하는 프로젝트가 tvcm제작일인데 시네마로또진행을 하게되어서요...ㅋ . 여기에 몇가지 모르는부분이있어서 그림을 정리를 해서 올렸습니다.
1번씬 : 하트파티클이 다양한 크기로 어떤오브젝트든 아니면그냥 emitter에서든 패스를 따라서 나오는걸 잘몰라서요...
크기도 랜덤해야되고......나올때도 opacity가 o인상태에서나오고 사라질때도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끔할려고하거든요.
그냥 파티클로하니까. 나올때도 툭툭튀면서 나오고 사라질때도 그냥 툭툭 사라져서......
2번씬 :파티클로 돌아다니던 하트가 십자가모양파티클들로 몰핑이되었으면하는데......이것두역시 예전에 제가 몰 핑 질문드린거랑 비슷한데욤....
파티클에서 변화해야되는거라서......그리고 몰핑하려면 버텍스수가 거의 비슷해야겠지요 ? ㅠㅠ 맞추기가넘어렵네욤....
3번씬 : 3번씬은 하트가 나비로 변해서 날라다니는 씬인데....ㅋ
이게좀 애매모호하네요....하트파티클들이 움직이는나비파티클들로 변하는게 좀 어려울것같아서.
걍 하트는 따로 만들고 똑같은 파티클형태로 나비들움직이는 파티클을 만들어서 합성에서 해결을 할려고하는데요...
움직이는 나비를 어떻게 파티클에 붙여서 1번씬처럼. 패스를따라서 다양한크기와 생겨날때와 사라질대 자연스럽게 사라지게 하는방법이있을지해서요.....
에효......한번에 급질문을 많이해서....죄송합니다.
시네마에선 그냥 기본 파티클로는 저게 제어가잘안되서요....싱킹을 써야될것같은데........싱킹은 아직 잘다뤄본 영역이아니라. 혹시 고수님들의 팁이나 조언 부탁드리겠숩니당.....ㅠ_ㅠ 

다양한 크기. 랜덤한 위치에서 일정 경로를 따라 움직이는것. 특정 부분에서 모양이 바뀌는것.. 전부 모그라프에서 가능한 기능들입니다. 파티클까지 안가셔도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