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마야강좌보고 모델링을 하고 있습니다..
근데 마야에서 보면 그냥 엣지를 지우면 바로 그 엣지에 붙어있던 버텍스까지 같이 지워지는데...
시네마에서는 멜트한번해주고 다시 버텍스선택해서 지워주고 필요하면 또 라인까지 다시 그려줘야하니
번번히 귀찮습니다..ㅜㅜ
그리고 두번째로
그림보시면 스피어에 선택된 저라인을 y축으로 움직일려고 합니다
움직일때 세로로 그려져있는 라인위에서 움직이게끔하고싶습니다..
Who's 마혀엉
?마경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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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텍스까지 지워주는 것은 R10.5 에 새로 추가된, 유재남님이 말씀하신 기능이 맞구요.
두번째 질문은 폴리곤에서 넙스 모델러의 아이소팜 커브 같은 것을 바라시나 본데....
폴리곤과 넙스의 구조적인 한계 차이로 아직까지는 말씀하신 기능이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비슷한 기능이 존재하긴 하죠. Structure 메뉴에 Slide 라는 커맨드가 있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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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그렇군요....넙스와 폴리곤의......차이였군요...............ㅜㅜ
아무튼.....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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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택해있는 Edge를 세로라인따라 이동하실려거든 플러그인중에 mesh Surgery 한번써보세요.모델링 기능에 많은 부가요소를 커버해준답니다. 시네마기본과 이것 하나 있으면 뭐 어떤 모델링툴이 와도..문제없습니다. 단 그중 브러쉬툴만 쓰지 마세요..튕겨나가버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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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 좋은 답변입니다.
10.5 버전에서는 Edge Mode에서 Structure 메뉴의 Dissolve 선택하시면, 포인트도 지워
진다고 들은 기억이 있네요.
두번째는.. 질문 이해를 제가 잘 못하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