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사진 처럼 cloth를 적용했는데
 
							
		모서리 부분이 튀어나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죠?
 
	
	
				
	
	
	
	
	
		
	
	
			
					
				그리고 cloth가 프레임에 따라서 적용이 되던데 그냥 처음부터 저 상태로 멈춰있게 할 수 는 없나요?
 
 
				
					
	
	
		
				
		
						
							
				
						
				
		
	
	
	
		
			
						
			
			
			
			
								
		
	

- ?
 - 
		
						?				
		
		
				해결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질문과 답변
question and answer
| 번호 | 분류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Octane | 
				옥테인 크래시 관련 자주 올라오는 질문들과 해결하는 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16												 | 
																																										이효원 | 2020.04.19 | 265830 | 
| 공지 | 
				[필독] 단톡방 질문 방식 관련 공지사항
								4												 | 
																																										권오훈 | 2019.06.27 | 216894 | |
| 공지 | 일반 | [필독] 질문 게시판 유의사항 ! | 권오훈 | 2019.06.27 | 214794 | 
| 2217 | Bodypaint 3D | 디스맵 알파 값 어디다 입력하죠? 1 | 남성우 | 2007.11.04 | 998 | 
| 2216 | Hair | 
																						
								
					라이트와 헤어에 관한질문입니다				
												3												 | 
																																										mc3z | 2007.11.04 | 603 | 
| 2215 | 모델링 | 폴리곤 자르기 질문이요! 3 | 정보 | 2007.11.03 | 1124 | 
| 2214 | Character | 
																						
								
					캐릭터 Mirror Tool 에대한 질문입니다.				
												1												 | 
																																										수옥 | 2007.11.03 | 927 | 
| 2213 | 
																						
								
					[re] 캐릭터 Mirror Tool 에대한 질문입니다.				
												3												 | 
																																										늦깍이 | 2007.11.04 | 378 | |
| » | 모델링 | cloth 모서가 튀어나와요! 2 | 정보 | 2007.11.03 | 335 | 
| 2211 | 모델링 | 
																						
								
					스카이 오브젝트를 만들었는데 엉뚱한 방향으로 그림자가 생깁니다.				
												2												 | 
																																										박동인 | 2007.11.03 | 591 | 
| 2210 | MAYA | playblaster와 duplicate, scripteditor 3 | iloveabba | 2007.11.03 | 513 | 
| 2209 | 모델링 | moi 라는 프로그램이요.. 4 | Pinnacle | 2007.11.03 | 906 | 
| 2208 | 모델링 | 발가락 모델링 복사해서 붙이기??? 2 | 내다진로소주 | 2007.11.03 | 681 | 
| 2207 | 프로그램 | 기본적인 도형 애니메이션시 렌더러 뭐가 제일 조을까요? 1 | 욕심쟁이 | 2007.11.02 | 285 | 
| 2206 | Bodypaint 3D | 바디페인터 맵핑이 맵을 넣었는데도, 회색으로만 나와요 7 | 문나래 | 2007.11.02 | 1285 | 
| 2205 | 
																						
								
					렌더링 관련 질문입니다.				
												7												 | 
																																										하둥 | 2007.11.02 | 250 | |
| 2204 | 이것좀 해석좀 해 주십시요~ 7 | P. | 2007.11.02 | 296 | |
| 2203 | 모델링 | 실사에 3D 모델링 오브젝트 합성시... 10 | 유재남 | 2007.11.02 | 790 | 
                        					
                        
2.Cloth Nurbs를에 종속시켜서 두께를 주시고
3.클로스 옵션에 Init State를 누르면 그상태로 굳어집니다._그런후에 클로스의 엔진을 끄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