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i라는 프로그램에서 라이노에서 옮겼을때 레이어나 그룹핑 또는 property로 만들어놓은 그룹이 깨지거든요..
어떻게 하면 재질마다 그룹을 지어놓은 것을 안깨지고 moi로 가지고 가나요
또한 moi에서 불러온다음 시네마로 obj형태로 가지고 가는데, 그대로 그룹핑상태로 가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맥스에서 라이노로 라이노에서 맥스로 렌더링 할때는 시네마로 가서 하는데
moi를 중간에 사용해줘야 라이노에서 맥스로 잘가고 깨지지 않아서요.
그럼 고수님들의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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맥스가 파일 호환이 무척 안좋긴 하지만.. 그래도 라이노에서 넘기면 문제가 되지 않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문제가 생겻나 보군요..
그리고 전 그룹핑을 라이노에서도 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런 데이터는 익스포트할때 넘어가지 않으니까요...
모아이에서도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얼마전부터 사용하기 시작한 순서는
1. UG 모델링
2. 라이노에서 step import (이름붙이기 안해줍니다. 예전엔 했었는데 깨끗한 면땜시 모아이를 쓰기위해)
3. 모아이에서 라이노 파일 불러서 export (모아이에선 아직 이름 붙여주는 기능이 없습니다. 이점이 제일 안타깝더군요)
4. 시네마에서 이름 붙여주고 Groupping -
?
export selection 하셔서 각각 따로 넘기면 아니됩니까~? 전 이게 편하던데..이름 쓰기도 귀찮을때.
한번에 왕창 넘기면 어지러워서..
단비님 그런데..전에 말씀하셨던 맥스의 임포트플러그인이 모아이에서 넘기는 것에 비해 질적으로 어떻습니까? -
맥스의 캐드파일 임포트는 (그것도 이름이 아마 폴리트랜스와 흡사 햇던거 같습니다.) 문제가 되는 면은 발생하지 않고요..
물론 삼각형으로 넘어옵니다. 그런데 면에 분할을 할애할곳은 집중적으로 해주고 널널하게 해주는 곳은 얼마 없고요...
해서 용량도 무척 작아지고 심한경우는 1/10사이즈.. 작업성도 좋습니다.
그런데 모아이의 N-gon을 보니 그리 더이상 부럽진 않게 되엇지만... 중간 컨버터를 거치지 않고자 하는 사람들에겐 좋을듯도 싶습
니다. 그러나 전 지금은 모아이의 N-gon쓸래요...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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