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요즘은 골프채를 모델링하고 있습니다.
만들때 로프트 넙스를 사용했습니다만, 문제가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스크린샷에서 보시다시피 끝부분이 뾰족한데요, 이걸 둥글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해서 질문드립니다.
로프트 넙스를 사용할 때 기준이 되는 각 스파인 라인에서 어느 정도의 곡률로 휘어지는지 조절할 수 있는
옵션이 있을 법도 한데,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럼 고수님들의 조언 기대하겠습니다.
-
?
make object 후 맨위 포인트를 weld 해 버리면 안될까요?
-
?
늦깍이님 weld가 구체적으로 어떤 작용을 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방금 메이크 오브젝트 한후에 맨 위 포인트를 선택해 weld
시켜봤는데, 포인트가 한 가운데로 뭉쳐지기는 합니다만, 모델링 자체에는 변화가 없었습니다. -
?
로프트에서 메이크 오브젝트를 하시면 로프트 값이 없어지죠....
없어지기 전에 로프트설정을 잘 하셔야 합니다... 우선 최소한의 폴리로 퐁값으로 조절하면서 내보내는것이 유리하겠죠...
다음은 맨위 둥굴게 하고 싶은 부분의 포인트를 선택한 후 weld(포인트를 합치는걸 말합니다.)하면 .... 저렇게 아치형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물론 퐁값을 잘 조절해서요... 좀더 부드럽게 한다면 C4D의 자랑 하이퍼널브스를 2정도 주면... 되겠죠...
올리신걸 받아서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
?
감사합니다. 늦깍이님... 기대하고 있겠습니다. ^^
-
동인님 드디어 골프채까지...
동인님의 열공은 끝이 없으시군용.. ^^;;;
답변이 아니라서 지송... ㅋㅋㅋㅋ -
?
ㅎㅎ 모르면 배워야죠.. 요즘 시4D 파는 맛에 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