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th는 자체시스템인 collider로 충돌 시뮬레이션을 해야되겠지요.
원래는 다이나믹모듈로 하셔야 하는데..사실 클로너가 훨씬 속도가 빠르지만 클로스끼리의 충돌시에
예측을 하기가 쉽지않지요. 충돌하는 순간 점,선,면이 섞여서 불완전한 시뮬레이션을 보일수 있습니다.
옵션에 point,edge,polygon을 전부 충돌 매계체로 하시면 더욱 그렇습니다.
적당히 옵션 선택해주시고. 각 클로스의 수치값을 잘보세요.
공이 구겨지면 안대니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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답변이 없어서 어느정도 포기하고 있던 부분인데... 아무튼 지금은 나가봐야 되서 분석은 못해보겠지만
다녀와서 프로젝트 열고 분석해 보겠습니다.
정말 감사드리구요.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